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8 서폿 순위티어 챔피언은 어떤게 좋을까?

26분전 2017. 12. 14. 00:03
반응형

롤 시즌8 서폿 순위티어 챔피언 서포터

 

바텀 라인전에 있어서 서포터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1:1상황이라면 어떤 플레이든 혼자해도 상관없겠지만 바텀라인전은 2:2싸움이기 때문에 원딜과의 호흡과 신호를 맞추고 싸워야 이길 확률이 높아진다. 블리츠크랭크라면 끌기만하면 원딜들이 대충 반응을 하기 때문에 괜찮지만 레오나같은 경우는 들어가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아무런 신호 없이 들어가면 아군 원딜이 당황해서 급하게 다가갈 수 밖에 없어서 안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PC게임 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미드 챔피언 티어순위 너도나도 캐리해보자

[PC게임 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정글 챔피언 순위티어 15분 캐리해서 게임끝내자.

[PC게임 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시즌8 원딜 순위티어 손차이? 챔프차이?

 

솔랭은 한방싸움에 강한걸로

 

 

 

1. 쓰레쉬

 

블리츠크랭크와 같은 그랩류 이지만 더욱 난이도 있는 그랩류 챔피언이다. 마당쓸기를 잘못해서 적을 안으로 끌어들여야 하는데 밖으로 미는등 행동을 하게되면 난감할 수 밖에 없다. 당연히 아군원딜에게 욕설은 서비스로 받게된다. 숙련도가 있다면 쓰레쉬를 능가하는 서포터가 있을지 의문이다. 딱히 카운터가 없기 때문에 선픽해도 부담이 없다.

 

[PC게임 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시즌8 쓰레쉬 룬 템트리 및 스킬빌드 공략

 

 

2. 블리츠크랭크

 

블리츠는 모든 원딜과 찰떡궁합이다. 그랩정확도만 높다면 누구나 사용가능하며 어느정도 센스플레이가 있으면 더욱좋다. 펀치와 궁극기 활용으로 적에게 치명적인 상태를 만들 수 있으며 어느챔피언보다 땡기기만 한다면 킬각을 쉽게 만들 수 있다. 한타 때 하드탱커를 땡겨서 데스그랩만 하지말자.

 

3. 레오나

 

Q쿨감버프와 시즌8이 되면서 여진룬과 함께 안성맞춤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OP챔피언에 오르게 됬다. 롤 챔스에 나올정도로 레오나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챔피언이다. E맞추기가 어렵지도 않고 스킬자체가 간단하기 때문에 서포터를 시작하는 사람은 레오나로 시작하는게 좋다. 단단함과 강력한 cc기를 갖추고 있어서 원딜들이 무서워하는 서포터이다.

 

 

4. 알리스타

 

알리스타는 wq콤보사용법이 버프받아서 예전보다 쉬워졌지만 그래도 실수하는사람들 투성이다. 실수하지 않도록 거리재는 감각을 충분히 익혀놓고 랭크게임 플레이 해주면 좋다. 한타 때 암살자들이 많다면 선진입보다는 아군 원딜을 지키는 플레이로 w스킬을 이용해 아군원딜에게 멀어지도록 사용하는게 가장 바람직하다.

 

5. 라칸

 

사용해본 사람들은 안다. 라칸은 간단한것 같으면서도 진입해야되는 상황을 잘봐야 한다. w거리가 길지 않기 때문에 들어갈 때 약간의 리스크가 있는 챔피언이다. 아군원딜이 센스가 없다면 E탈 거리를 안주기 때문에 상대 에어본을 못띄우고 죽는경우를 종종 본다. 하지만 궁키고 w하면 대부분 맞고 에어본이 되기 때문에 한타의 제왕이라고 불릴 수 있다.

 

6. 조이

 

신챔피언이 나오면서 조이가 서포터로 가는 경우도 종종있다. 강력한 거리비례 데미지와, 속박이 긴 cc기활용으로 상대에게 치명적인 데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서포터로 커도 매우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한다.

 

[PC게임 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시즌8 조이 신챔 룬 및 템,스킬트리 콤보 공략

[PC게임 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시즌8 티어올리는 법 공개 Best 6 TIP

 

 

7. 자이라

 

유일한 쓰레쉬의 카운터라고 할 수 있으며 식물로 생성되는 스킬로 쓰레쉬의 그랩을 막을 수 있다. 그랩던질 때 wq나 we하면 그랩을 바로 막을 수 있어서 활용만 잘하면 매우 좋은 챔피언이다. 견제하는 딜링도 장난 아니며 상대 정글의 개입에도 당황하지 않고 적절한 궁활용으로 휩쓸어 담을 수 있을만한 파워를 가진 챔피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