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미드 챔피언 티어순위 너도나도 캐리해보자

26분전 2017. 12. 12. 15:18
반응형

롤 미드 챔피언 티어순위

 

시즌이 8번째로 들어서면서 여러챔피언들이 숨겨진 힘들을 발휘하고있고, 기존에 쓰이던 챔피언들도 더욱 빛을내는 상황을 볼 수 있다. 새로 시작하는 신규유저나, 기존유저중에 티어를 올리고 싶은데 무슨 챔피언을 연습해서 캐리해야 하는지 갈팡질팡하는 유저들을 위해 필자가 생각하는 롤 미드 챔피언 티어순위를 적어보려 한다.

 

미드는 기동력에 힘을 실어야 한다?

 

 

미드라인은 리그오브레전드의 중앙라인이기도 하며, 중심인만큼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 초중반 게임 터트리기 가장 쉬운라인이 정글,미드 인듯 하다. 그만큼 라인전뿐만 아니라 탑,봇 로밍으로 싸움에 개입하여 힘을 실어주어서 미드라인 뿐만 아니라 다른라인에도 도움을 주어야 게임을 쉽게 가져올 수 있다.

 

● 르블랑

 

르블랑은 매우 유동적이며, 빠른 도주기와 짧은 쿨타임으로 적에게 혼란을 줄 수 있으며, 궁극기의 활용으로 적에게 치명적인 판단을 만들게 할 수 있다. 그만큼 머리를 써야하는 챔피언이고, 손에 많이 익어야 능숙하게 할 수 있다. 어느정도 센스에 맞춰서 스킬활용을 잘만 한다면 라인전은 물론 다른라인이 울면서 서렌을 받아낼 수 있다.

 

[PC게임 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시즌8 르블랑 룬 템트리 및 스킬트리 공략

 

 

제드

 

제드는 밴픽1위로 가장 유명하며, 6렙달성하면 필킬이 나올 정도로 강력한 암살자 챔피언이다. 이또한 어느정도 능숙해진다면 라인전은 물론 탑,봇의 라인개입으로 인해 게임을 쉽게 가져 올 수 있는데, 상대방 미드라이너가 카운터픽에 탈진을 들고 왔다면 무리하게 따지말고 라인만 밀어둔 채, 탑이나 봇에 궁극기 활용으로 힘을 실어주는게 좋다.

 

탈론

 

탈론은 리메이크로 인해 추격,도주가 매우 좋아졌다. 피가 없을 때에도 도망갈 때 적이 잡을 수 있을거라 생각하여 점멸을 쓰고 도망가는데 탈론은 벽넘는 점멸이 거의 무제한으로 되있다. 비록 쿨타임이 있지만 벽을넘어 치고빠지는 플레이가 굉장히 최적화 되있다. 라인전도 2-3렙 구간부터 센 편이므로 왠만한 딜교환에서 지지 않는다. 신발은 기동신 위주로 가기때문에 다른 라인합류에도 굉장히 빠르며 좋은 평판을 받고 있다.

 

[PC게임 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시즌8 탈론 룬 및 템,스킬트리 공략 암살자!

 

 

 

탈리야

 

탈리야는 초보자에게 W,E쓰기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탈리야는 조금만 연습하면 폭딜을 감상할 수 있고, 적이 cs조차 구경못하게 만드는 능력이 있다. Q몇대만 맞아도 피가 3분의1이상이 닳아 힘들어하며 궁극기의 활용으로 로밍에 있어서 빠른합류는 물론 아군을 살릴 수도, 적을 처치할 수도 있기 때문에 매우 좋은 챔피언이다.

 

신드라

 

신드라는 킬을 주지 않고 무난하게만 커도 적 원딜정도는 원콤낼 수 있는 강력한 AP누커이다. 궁극기의 데미지가 상상초월 할 만큼 강하며, 주포가 나와도 몸이 약한 서폿이나, 원거리 딜러들은 버티지 못한다. 한타할 때 원딜만 없어도 게임은 50% 이기고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된다. 라인클리어면 라인클리어, 데미지면 데미지 뚜벅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강력한 cc기로 뚜벅이라는 타이틀을 매꾸어준다.

 

트페

 

트페는 카드를 다루는 마술사 챔피언이다. 가끔 파랑색 신한카드를 꺼내버리는 참사가 오지만 않는다면 괜찮다. 상황에 따라 파란카드를 꺼내는경우가 있는데 이는 데미지가 파란카드가 제일 강하기 때문이다. 트페라인전은 약하지도 쎄지도 않다. 빠른 라인클리어로 라인을 확실히 밀어주고, 장점인 확정cc기로 적 합류싸움에 빠르게 개입해 유리한 상황을 이끌어 오는데 도움을 준다. 숙련도가 있다면 상대방의 전 라인을 가지고 놀아버리는 재주가 있기 때문에 단 시간에 게임을 끝낼 수 있다.

 

 

판테온

 

약간의 리스크가 있는 챔피언 이지만, 라인전깡패라고 불리는 판테온이다. 카운터픽이 있어도 Q몇대만 맞아도 집으로 귀환하는경우를 많이 본다. 그만큼 강한 챔피언이고, 글로벌 궁극기로 인해 다른라인에게 엄청난 도움을 기여할 수 있다. 초보자에게는 가장 안성맞춤 캐리형 챔피언이라고 할 수 있다.

 

조이

 

조이는 프리시즌이 시작하면서 새로나온 챔피언이다. 벽을 통과할수 있는 엄청난 길이의 cc기와 길이에 따른 엄청난 데미지, w를활용한 스펠 및 아이템의 활용으로 알 수 없는 챔피언이다. 내가 언제 어디서 죽을지 모르기에 조심할 수 밖에 없다. 스킬이해도와 손에 조금만 익으면 금방 따라할 수 있을 것 같다.

 

[PC게임 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시즌8 조이 신챔 룬 및 템,스킬트리 콤보 공략

[PC게임 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시즌8 티어올리는 법 공개 Best 6 TI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