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8 쓰레쉬 룬 템트리 및 스킬빌드 공략

26분전 2017. 12. 6. 10:09
반응형

롤 시즌8 쓰레쉬 룬 템트리 및 스킬빌드 공략

 

향로가 너프되고, 룬이바뀌면서 힐러형 서포터들의 모습을 자주 보기 힘들어 진 것 같다. 콩콩이룬과 신비로운 유성룬을 통해 딜포터들도 많이 등장하면서 여진룬으로 인해 원래 OP였던 쓰레쉬와 레오나가 더 많은 인기와 좋은 평판을 받고있다는 소문에 사용해보았는데 너무 좋은걸... 어떡하지? 지금부터 롤 시즌8 쓰레쉬 템트리 및 스킬빌드 공략을 써보도록 하겠다.

 

 

 

[PC게임 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시즌8 제라스 룬 및 템,스킬트리 공략

[PC게임 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시즌8 탈론 룬 및 템,스킬트리 공략 암살자!

 

롤 시즌8 쓰레쉬 룬

 

 

메인 핵심룬에서는 여진이랑 수호자를 많이 고민하고 계신분들이 많을 것이다. 필자도 서포터를 자주 하지는 않지만 룬의 특성상 여진은 일단 들어가서 패는 룬이다. 팀랭처럼 디스코드나, 토크온, 스카이프 하면서 소통하기 때문에 수호자를 들어서 수비적,공격적이게 나눠서 할 수 있지만, 솔로랭크를 하게되면 거의 대부분 쓰레쉬를 하면 공격적으로 먼저 선진입 하게된다. 그래서 팀랭은 수호자가 좋을듯 하지만, 솔로랭크는 여진이 훨씬 좋아보인다.

 

생명의 샘은 방어룬이 없어진 원딜에게 힘이 된다. 조금이나마 피흡이 되기 때문에 들어주는게 확실히 좋다.

 

강철 피부는 유동적으로 들어주면 된다. 블리츠+자야,루시안 같은 한번에 많은 딜이 들어오는 조합이라면 강철피부를 들어주는게 좋고, AP딜포터의 견제가 심하다 싶으면 마저룬을 들어주고, 초반 라인전이 많이약한(수비적인) 서포터가 있다면 방어/마저룬(10분후 5%추가)을 들어주는게 좋다.

 

보조룬은 이속이 생명인 서폿 더군다나 쓰레쉬와 이속은 굉장히 궁합이 잘 맞기 때문에 기민함을 들어주는게 좋다.

 

주문작열은 선택이다. 마나관리를 못한다면 마나순환팔찌를 들어도 상관은 없다.

 

 

롤 시즌8 쓰레쉬 템트리

 

음. 솔직히 필자는 첫귀환시 900원이 나오면 바로 고민도 안하고 모빌을 산다. 당연히 시야확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로밍이나 라인복귀, 특히 빠른이속으로 인한 킬각보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한다. 모든 쓰레쉬하는 유저들은 시야석보다 기동신을 먼저가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템은 5가지밖에 안적어놓았지만. 저렇게는 어떻게보면 고정이라 생각한다. 나머지는 상황에 맞게 가주면 된다. 예를들면 적 cc기가 너무많을 때 미카엘을 가주면 되고, AP누커나 암살자가 있을 때 태양의 눈보다 산악방벽으로 원딜의 보호막을 챙겨주고, 루비시야석으로 아이템 쿨감까지 받는게 좋다. 이것은 초반에 미리 생각하고 있어야 한다.

 

 

롤 시즌8 쓰레쉬 스킬빌드 및 스펠 공략


 

대부분 스킬빌드는 알지 않을까 싶다. 초반에 인베이드로 인한 킬각이 아니라면 대부분 E를찍어야 평타에 스킬효과를 받기도 해서 대부분 그랩보다는 E를 많이 찍고 견제를 하는편이다. E선마나 Q선마를 고민하는분도 있지만 E 한두개 찍어놓고 Q선마 하는 분들이 있다. 그랩성공률이 좋으면 괜찮지만 어느상황에서든 E가 그랩보다 훨씬 좋은 영향을 미치는것 같아 E를 적어도 4개는 찍어주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스펠은 닥 점멸점화 이다. 솔직히 독자들도 쓰레쉬 만나는 판마다 점화를 많이 보게되지 탈진든 쓰레쉬 본적이 있는가? 암살자가 많다면 탈진을 들어도 좋지만, 라인전에서 이기고 올라가야 그만큼 이길확률이 높다고 생각하고 그렇게 체감이 느껴진다. 그래서 어떤상황이라도 필자는 쓰레쉬할 때 무조건 점화를 드는 편이다.

 

이상 롤 시즌8 쓰레쉬 룬 템트리 및 스킬빌드 공략이었습니다.

 

관련글

[PC게임 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시즌8 오리아나 룬 및 템,스킬트리 공략

[PC게임 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시즌8 레오나 여진룬 및 템,스킬트리 공략

[PC게임 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시즌8 티어올리는 법 공개 Best 6 TI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