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8 탑 순위티어 캐리하는 챔피언

26분전 2017. 12. 15. 11:47
반응형

롤 시즌8 탑 순위티어 캐리하는 챔피언

 

남자라면 고독을 십어먹는 맛. 탑 라인을 가봤을 텐데, 정말 독고다이로 혼자서 살아야하고 남자의 싸움이라 불리는 라인이기도 하다. 탑이지면 정글차이라고 하지만 틀린말은 없다. 라이너가 무리해서 죽었는데 정글차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탑에서 캐리력이 뛰어난 챔피언들을 소개하려 한다.

 

 

● 관련글

[PC게임 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미드 챔피언 티어순위 너도나도 캐리해보자

[PC게임 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정글 챔피언 순위티어 15분 캐리해서 게임끝내자.

 

 

텔레포트는 기본장착, 스플릿은 원플러스 원

 

탑라이너중 점화를 들고가는 민폐쟁이가 있다. 뭐 라인전을 십어먹어서 고속도로를 뚫는다면 스펠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근대 점화를 들고 지는경우를 종종 본다. 지는것도 모자라서 상대 탑은 텔로 봇,미드 쑤시고 다니는데 열을 안받을 수 없다. 차라리 라인전 자신이 없다면 텔포를 들고 바텀라인에 힘을 실어주도록 하자. 필자가 쓰는건 순위보다는 좋다고 생각하는 챔피언들을 나열했기에 댓글로 이 챔피언이 왜 몇등이냐는 글은 삼가바란다.

 

 

1. 피오라

 

피오라는 1:1에 매우 강한 챔피언이다. 라인전에서도 카운터픽이 많지도 않으며, 무난하게 성장했을 경우 스플릿푸쉬를 하면 피오라를 막을 수 있는게 없다. 피오라는 가는 템마다 다르지만 탱커형이 아니고, 스킬이나 공격스타일로 보면 한타형 챔피언은 아니다. 잘큰 피오라를 잡으려면 2-3명은 우루루 몰려가서 때려야 죽을까 말까다. 그러니 적챔피언이 피오라를 잡으러 간다면 다른곳으로 이득을 취하도록 하자. 피오라의 죽음이 헛되지 않도록..

 

관련영상

 

 

 

2. 야스오

 

솔직히 야스오는 모or도 다. 다들 잘 알겠지만 야이언스.. 야필패라고 많이 불린다. 잘하는사람이 들면 '모'가 될것이고, 못하는 사람이 하면 '도'가 될 것이다. 그리고 미드보다는 탑이 더 괜찮다. 야스오는 기본공격자체가 근거리이고 미드는 원거리챔피언들이 많이와서 견제를 당하지만 탑은 근거리가 많기 때문에 야스오가 성장하기 수월하다.

 

3. 잭스

 

잭스가 왠만한 ad챔피언은 이긴다고 생각하면 될 것같다. 평타를 막아주는 사기스킬 E때문에 많은 평타기반 챔피언들이 싫어한다. 잘 큰 상태에서 텔까지 들고 딜탱가면 정말 답없이 죽지않고 휩쓸어담을 수 있다. 정글로도 많이 가지만 탑에서 많이보이기도 한다.

 

4. 퀸

 

퀸은 적을 밀쳐내고, 앞이 보이지 않는 Q스킬까지 가지고 있어서 라인전에서 실수만 안하면 1:1싸움에는 지지 않는다. 6렙이후 기동력의 신발과 궁극기를 활용해 빠른 라인복귀와, 미드 봇에 순식간에 로밍을 갔다가 무서운 속도로 라인으로 복귀하는 장점이 있어서 잘만 활용한다면 게임을 어느순간보다 빨리 끝낼 수 있다.

 

 

5. 다리우스

 

리스크가 있는 챔피언이지만 상대가 뚜벅이가 많다면 다리우스에게는 너무 감사한 판이다. 한번 들어가면 점멸을 쓰고 도망쳐도 잡아버리는 유체화 다리우스에게는 너무 좋은 판이다. 패시브 효과때문에 유체화키고 라인전에서 달려들면 점멸써도 잡히기 마련이다. 극 후반이라면 캐리력이 다른챔피언에 비해 조금 떨어지는 편이지만 괜찮은듯 하다.

 

6. 클레드

 

클레드는 요상한 동물을 타고있는데 이것부터가 사기다. 체력이 거의 2배정도 되는데 때려도 때려도 피도 안달다가 어느순간 동물에서 내렸는데 게이지가 차면서 다시 동물을 타고 동물보호막이 생긴다. 필자는 탑가게되면 클레드는 무조건 벤한다. 그렇다고 약한 챔피언도 아니기에 라인전에서 져버리면 게임자체가 힘들어진다. 궁극기의 빠른이동속도와 아군의 합류로 게임을 쉽게가져갈 수 있다.

 

● 관련글

[PC게임 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시즌8 원딜 순위티어 손차이? 챔프차이?

[PC게임 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시즌8 서폿 순위티어 챔피언은 어떤게 좋을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