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8 원딜 순위티어 손차이? 챔프차이?

26분전 2017. 12. 13. 18:45
반응형

롤 시즌8 원딜 순위 티어

 

롤 패치로 인해 여러가지 업데이트가 있었지만 타워체력,방어력 이라던가 초중반단계에서 끝나는 메타가 아닌 중후반을 바라보는 시점이 되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원딜의 시대가 열리게 된다. 원거리 딜러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지속적으로 딜링을해서 적을 처치하여야 하는데 다른 AP누커나 그 외 챔피언들은 쿨타임 때문에 한번쓰고나면 조금 기다려야 한다. 그러기 때문에 원거리딜러는 필수라인이기도 하다. 필자는 원딜은 리그오브레전드의 꽃이라고 말하고 싶다.

 

 

원딜러로 성장하려면 여러원딜 챔피언을 사용해보고, 겪어보자.

 

솔직히 카운터 카운터 하는데 라인전단계에서만 힘들지 한타로 가면 자기손에 맞기는 수 밖에없다. 라인전은 서폿의 영향을 많이 받기도 하고 제실력을 뽐낼 수 없다. 초반 단계여서 누군가의 개입으로, 서포터의 실수로 못클 수도있기 때문에 라인전에 목숨걸어서 무리하면서까지 죽지는 말자.

당연히 라인전을 승리로 이끌고 가면 게임은 수월해질지 모르겠지만 안되는 상황이라면 정글에게 콜부탁을 해서 도움을 받거나 파밍하는쪽으로만 하도록 하자.

 

 

1. 이즈리얼

 

필자가 제일 사랑하는 이즈리얼이다. 롤 처음시작 할때 부터 유동적인 템트리와 스킬로 반해버렸다. 그만큼 사용방법이 까다로운(?)면도 있지만 Q만 잘맞추고 앞비전만 안쓴다면 최고의 챔피언이 아닐까 싶다. 시즌8이 되면서 도벽룬으로 많은유저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이즈리얼이다. 초 중반 캐리력이 뛰어난 이즈리얼 이지만 극후반으로 가게되면 다른 원딜에비해 힘이 많이 빠지는편이다.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리지만 주의할 점은 여신의 눈물을 사올시점에 딜로스가 생기니 여눈만 있는상태라면 Q파밍과 포킹으로 견제해주자.

 

2. 루시안

 

루시안은 Q쿨타임이나 마나소모가 커져 너프되면서 나타나듯 안나타나듯 하지만 여전히 좋은것 같다. 요우무+블클로 할수있고 정수+무대로 갈수도 있어서 유동적이기도 하다. e평q평의 빠르게 치고빠지는 스킬콤보가 있어서 라인전에서도 매우 강력하며 도주기도 있어서 쉽게 잡히지 않는다. 하지만 루시안은 콤보때문에 손이 조금 빨라야 유리하다. 초보자에게는 많은 연습이 필요하기도 하지만 충분한 연습 후에는 좋은 원딜에 속한다.

 

 

3. 자야

 

자야는 알수 없는 딜로 사람을 혼란에 빠뜨린다. E선마로 그냥 평타칠때는 모르다가 깃털들이 뽑히면서 속박당하고 엄청난 데미지들이 나를 감쌀 때 멘탈붕괴가 온다. 아니 무슨딜이지? 라고 외칠 수 밖에 없는다. 또 궁극기의 의존도도 높은편이다. 피즈의 재간둥이처럼 스킬을 십을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궁활용과, 깃털의 위치파악 후 연계스킬로 연구만 한다면 매우 강한 원거리 딜러다.

 

4. 애쉬

 

애쉬도 롤챔스에서 많이 나올 정도로 좋은 평판을 가지고 있다. 유일한 궁극기의 cc기가 붙어있는데 그또한 속박시간이 길다. 그러기 때문에 맞추기만 한다면 거의 필킬정도의 필살기를 가지고 있다. 엄청난 뚜벅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패시브와 스킬들이 둔화를 주기때문에 살 수 있는 상황이 종종 나오기도 한다. 딜을 잘 못넣겠다면 애쉬로 궁만 잘 맞춰도 1인분이다. '명사수'라는 말을 들을 정도면 바텀라인에서 탑라인 적챔피언을 맞출수 있다면! 연습해보는게 좋다.

 

[PC게임 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미드 챔피언 티어순위 너도나도 캐리해보자

[PC게임 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정글 챔피언 순위티어 15분 캐리해서 게임끝내자.

[PC게임 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시즌8 티어올리는 법 공개 Best 6 TIP

 

 

5. 트리스타나

 

트리스타나는 시즌5,6때 잠깐 보였다가 시즌7 후반때 롤챔스에서 쓰기 시작하더니 랭게임에서도 보이기 시작했다. 레벨에 따라 사거리가 증가하기 때문에 18렙이 되었을 때 케이틀린보다 기본공격 사거리가 길다. 고속연사포와 찰떡궁합이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좋다. 점프를 사용하고 챔피언 킬처치관여에 포함된다면 점프가 초기화되는 엄청난 장점이 있지만 로켓점프는 잘못 사용하면 구렁텅이로 빠질수 있기에 조심히 사용하자.

 

6. 케이틀린

 

케이틀린은 흔히들 말하는 사거리깡패다. 루난의 허리케인 간접너프를 받으면서 요즘 잠잠해 지는듯 하다. 그래도 긴 사거리와 헤드샷 데미지로 통해 가끔씩 나오지만 한타때 초보유저들은 어쩔줄 몰라하는 상황을 많이 봤다. 덫 위치만 설계를 잘 해 놓아도 1인분이니 어느정도 숙련도를 갖추고 랭크게임에 도전하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