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컴퓨터

롤 컴퓨터 사양 어느정도 되야 풀옵으로 게임하나?

26분전 2018. 1. 31. 00:01
반응형

롤 컴퓨터 사양 어느정도 되야 풀옵으로 게임하나?


CPU 인텔 시리즈가 나날로 증가하면서 시스템자체가 더욱 좋아지고 있다. 최신게임인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가 나오면서 컴퓨터 사양이 안맞으면 게임실행해서 플레이하기가 어려워졌다.


하지만 리그오브레전드 롤 컴퓨터 사양은 어느정도 되야 풀옵션으로 플레이가 가능할지 궁금한 사람들이 많다. 롤은 그닥 사양이 높지 않아도 저렴하게 구입해서 즐길 수 있다.


[IT인터넷/컴퓨터] - 컴퓨터 방화벽 설정사용법 윈도우를 지키자!

[IT인터넷/컴퓨터] - 악성 코드를 예방하는방법 PC사용 수칙 확인하기

[IT인터넷/컴퓨터] - 메인보드 불량이 높은 이유 냉납부터 이해해야 한다.





리그오브레전드는 AOS게임이며 3D(?)라고 불린다. 권장사양은 windows7,8,10 이상 정품을 사용하는게 좋으며, 


CPU는 2.0+Ghz이상 권장은 CPU3GHz가 적당하다.

RAM은 최소1GB이상, 권장사양은 4GB이다.

HDD는 최소 8GB이상, 권장사양은 12GB이상이 좋다.

그래픽카드는 최소 shader버전 2.0을 지원하는 그래픽카드, Directx 9.0으르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고 권장사양은 Geforce 8800 또는 동급 그래픽카드 이상(512MB 이상 비디오 메모리, 전용 CPU가 적용된것이 좋다)


필자의 컴퓨터도 최신컴퓨터가 아닌 예전에 사용하던 PC를 계속 사용중이다. 인텔 i3-6100 CPu 3.70GHz를 사용중이며 램은 8기가이다. 하지만 리그오브레전드 및 서든어택, 메이플스토리 여러개의 게임을 다운받아도 느려진다거나 게임성능을 낮춰서 하지 않아도 가능하다. 조립식으로 구매를 했지만 금액대는 40만원도 넘지 않았다. 몇년전에 샀지만 아주 오래 잘 사용하고 있다.



컴퓨터PC를 오래 사용하려면 관리하는 방법도 중요하다. 모니터, 메인보드의 수명도 있고 각각 관리하는법들이 있기 때문에 관련글들을 살펴보면서 내 컴퓨터 수명을 늘리고 돈도 절약해 보자.


※ 관련 글

[IT인터넷/컴퓨터] - 모니터의 수명은? 위험요인을 알아보자.

[IT인터넷/컴퓨터] - 노트북 배터리수명 오래 사용하는법과 노트북 보관방법

[IT인터넷/컴퓨터] - 액티브X(AcitveX)의 장단점 알아보기


※ 도움될만한 글

[IT인터넷/컴퓨터] - 하드디스크 관리하는법 안전하게 사용하자

[IT인터넷/컴퓨터] - 메인보드 관리하는법 먼지를 조심해야 한다?

[IT인터넷/컴퓨터] - CPU발열관리하는법 온도낮추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