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컴퓨터

컴퓨터 방화벽 설정사용법 윈도우를 지키자!

26분전 2018. 1. 28. 00:32
반응형

컴퓨터 방화벽 사용법 윈도우를 지키자!


인터넷을 통해 특정 프로그램이 데이터를 주고받을 때 다음과 같은 경고 메세지를 확인한 적이 있는가?


Windows 보안경고 대화상자가 표시되면 <액세스허용>버튼을 클릭하는 경우 방화벽이 작동하더라도 네이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다. 안전한 프로그램은 방화벽 통과를 허락한다. 경고 메세지가 표시되면 사용자의 시스템은 안전하게 방화벽이 작동하는 것이다.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좋은정보라고 생각하신다면 공유하셔도 됩니다.<왼쪽 제일하단위치>

 

[IT인터넷/컴퓨터] - 메인보드 관리하는법 먼지를 조심해야 한다?

[IT인터넷/컴퓨터] - 메인보드 불량이 높은 이유 냉납부터 이해해야 한다.

[IT인터넷/컴퓨터] - 모니터의 수명은? 위험요인을 알아보자.



컴퓨터를 이용하면서 다루는 데이터에는 중요 사항이 많다. 주로 인터넷 뱅킹, 사이버 증권거래 등을 이용하는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업무용 기밀문서, 주민등록번호, 신용카드번호, 주식거래를 위한 암호, 네트워크 게임 계정 및 암호, 통장번호 등은 보안의 중요성이 요구된다.



 누군가 백도어용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중요한 자료를 유출시키면 어떨까? 중요 데이터의 유출을 막으려면 외부에서 허락 없이 시스템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보호하는 방화벽을 실행해야 한다. 윈도우 비스타의 경우 설치할 때 기본적으로 방화벽이 작동한다. 윈도우에서 제공되는 방화벽은 방화벽이 세워진 상태에서 뒷문은 단속하고 사용자가 정한 프로그램은 외부와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문을 열 수 있다. 방화벽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하고 방화벽 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제어판-시스템 및 보안 - Windows 방화벽을 실행한다.

2. 방화벽 작동 사항을 변경하기 위해 알림설정변경을 선택한다.

3. Windows 방화벽 사용이 선택되었는지 확인하고 Windows방화벽이 새 앱을 차단할 때 알림에 체크 표시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4. Windows 방화벽 창으로 돌아오면 Window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을 선택한다.


방화벽 설정 후 문제가 생기면 기본값 복원을 선택해서 설정을 되돌릴 수 있다.



5. 방화벽이 작동해도 해당 프로그램이 실행되도록 설정한다. 방화벽으로 통신할 프로그램을 체크표시 한다. 목록에 없는 프로그램은 <다른 앱 허용> 버튼을 클릭해서 찾는다.



6. 앱추가 대화상자가 표시되면 방화벽 사용을 허용할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추가>버튼을 클릭한다. 해당 프로그램이 없으면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프로그램의 실행 경로를 지정한다.


방화벽이 실행되어도 전자메일이나 액티브X 등을 통해 감염되는 악성코드나 피싱 공격은 막을 수 없다. 방화벽을 사용해도 여전히 바이러스에는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7. 프로그램이 추가되면 <확인>버튼을 클릭한다.


윈도우가 제공하는 방화벽의 또 달느 특징은 작동 시점이다. 부팅과정에서 외부공격을 방어하기 위해 네트워크가 실행되기 전 방화벽이 먼저 실행된다. PC를 종료 할때도 네트워크가 먼저 종료되고 방화벽이 사라지니 훨씬 안전하다.


※ 관련글

[IT인터넷/컴퓨터] - 백신 프로그램 올바르게 사용하는지 확인하는법

[IT인터넷/컴퓨터] - 사용중인 백신 프로그램 안전한지 확인하는법

[IT인터넷/컴퓨터] - 노트북 배터리수명 오래 사용하는법과 노트북 보관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