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컴퓨터

데이터 공유하는 방법 나에게 어울리는 방법 선택하기

26분전 2018. 2. 1. 00:03
반응형

데이터 공유하는 방법


가정마다 데스크톱,노트북,스마트폰 등 여러 종류의 전자기기를 가지고 있다.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을 컴퓨터로 전송하고, 컴퓨터에서 작업한 데이터를 다른 스마트 기기로 옮기고 싶은데 쉽게 데이터를 공유하는 방법은 없을까?


장치끼리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네 가지 방법을 확인해보자.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좋은정보라고 생각하신다면 공유하셔도 됩니다.<왼쪽 제일하단위치>

 

[IT인터넷/프로그램TIP] - 아이핀 발급방법 주민번호대신 I-PIN사용해 개인정보 보호

[IT인터넷/컴퓨터] - 컴퓨터 방화벽 설정사용법 윈도우를 지키자!

[IT인터넷/모바일] - 스마트폰의 악성코드 침투경로 알아보는법



-이동식 저장장치 이용하기


이동식 디스크(외장 하드디스크, USB메모리)를 이용한 데이터 공유는 특별한 설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매번 데이터를 옮겨야 하며 분식이나 도난의 위험이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하기


인터넷에 자료를 저장해 두고 사용 권한이 있으면 내 장치로 가져올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해 데이터를 공유한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한 데이터 공유는 인터넷에 연결되면 장소/기기 종류에 상관없이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을 통해 편리하게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


-홈 그룹 이용하기


윈도우 7부터 제공되는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를 이용한 홈 그룹으로 자료를 공유한다. 윈도우 7이상의 홈 그룹을 이용한 자료공유는 같은 네트워크를 사용해야 하므로 공유 가능한 영역이 한정되고, 홈 그룹을 위한 암호를 기억해야 한다.


-네트워크 이용하기


동일한 작업그룹에 여러대의 장치를 등록해서 네트워크를 통해 필요한 데이터를 가져온다. 작업그룹 네트워크를 이용한 데이터 공유는 몇 가지 설정 작업을 통해 장치가 사용하는 IP주소만 알면 데이터 공유가 가능하다. 초보자에게는 설정 작업이 어렵게 느껴질수도 있으므로 주의하자.


※ 도움될만한 글

[IT인터넷/컴퓨터] -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하는법 검색기록 삭제!

[IT인터넷/컴퓨터] - CPU발열관리하는법 온도낮추는 방법

[IT인터넷/컴퓨터] - PC성능 향상을 위한 부품 선택하기 게임성능 올리는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