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구글의 모든것

스마트폰 패턴 찾기 까먹었을때 읽어보자.

26분전 2018. 7. 9. 18:52
반응형

스마트폰 패턴 찾기


피처폰은 다른사람들이 함부로 사용하지 못하도록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되어있는데 스마트폰에서는 비밀번호와 패턴, pin번호, 지문인식으로 암호화 하도록 하고 있다.


그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식이 패턴 암호화와 지문인식 인데, 특정한 패턴을 입력해야 스마트폰에 접근할 수 있어 많이 사용하지만 아이들이나 친구들이 장난으로 패턴을 눌러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다.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공유버튼은 왼쪽 하단에 위치.

 

※ 도움글

[IT인터넷/애드센스 및 블로그팁] -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스트레스 받지 말기! 알려줄게요.

[IT인터넷/모바일] - KT 요금제 종류 추천 낭비하지말고 요금은 효율적으로

[게임/모바일게임] - 모바일 디펜스게임 추천 타워 디펜스킹 공략 꿀잼!



패턴 실패로 인해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없을 때


단말기 업체에서 제공하는 잠금해제 프로그램을 통해 해제하는 방법으로, 단말기 제조업체(삼성,lg,kt 등)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회원가입 후 사용할 수 있다. 단말기에 맞는 패턴 잠금해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연결한다.


업체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해당 홈페이지에서 지시하는대로 실행해야 한다. 패턴 잠금해제 프로그램을 찾아 설치 후 이름, 휴대폰 번호 등을 입력한다. 입력전에 자신의 단말기의 시리얼 번호를 넣고 인증을 받은 후 휴대폰 번호가 반드시 입력되어 있어야 한다.


패턴을 잊어버리고 구글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을 때


패턴을 몇 번 실패하면 패턴 하단에 작게 [패턴을 잊으셨나요?] 라는 문구가 나타난다. 터치하면 구글 계정을 입력할 수 있는 입력창이 나오는데 구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잠금이 해제된다.



유심카드의 pin코드를 이용한 잠금 설정을 한 경우


유심카드에 써 있는 pin번호나 puk번호를 입력해서 풀 수 있다. 카드가 없을 경우 이동통신사 사이트에서 pin번호를 확인할 수 있으며 확인이 어려울 경우, 가까운 통신사 대리점으로 방문해서 pin과 puk을 확인할 수 있다.(가입자 본인의 신분증 지참필요하다.)


패턴도 모르고 구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모르는 경우(보조 이메일로 찾는 방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모를 경우 보조 이메일을 통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해제할 수 있다. 보조 이메일 등록을 하지 않는 경우는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구글 계정을 만든 경우인데 이런 경우 반드시 구글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보조 이메일 주소를 넣어주어야 한다.  설정은 지메일로 로그인한 후 프로필의 계정설정 에서 진행한다.


삼성 비밀번호 해제 서비스


삼성전자의 경우에 휴대폰 인증을 이용한 휴대폰 비밀번호 해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로 이동한 후 나의 등록 제품에서 서비스로 바로가기를 클릭한다.


휴대폰 비밀번호 해제를 클릭하면 본인인증 후 약 5초~30초 후 패턴이 자동으로 해제된다. 사용 전에 자신의 단말기가 삼성전자에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본인인증이 이루어진 상태어야 한다.


홈페이지에 등록된 모델과 자신의 단말기가 다른경우 제품등록을 이용하여 변경된 모델로 등록 후 이용해야 한다. 구글폰, 피처몬 및 휴대폰 가입이 안되는 모델(갤럭시탭, wifi모델 등)은 휴대폰 비밀번호 해제 지원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다.


※ 도움글

[IT인터넷/모바일] - 카카오톡 생일설정 및 생일 안뜨게 하는법

[IT인터넷/IT제품리뷰] - SK NUGU MINI 솔직 리뷰. skt누구 미니 아리아!~뭐해!

[IT인터넷/프로그램TIP] - MX플레이어 Pro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코덱? 해결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