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모바일게임

모바일 디펜스게임 추천 타워 디펜스킹 공략 꿀잼!

26분전 2018. 6. 18. 00:30
반응형

모바일 디펜스게임 추천 타워 디펜스킹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컴퓨터보다 스마트폰 보는시간이 더 많아지는 듯 하다.

그래서 게임도 질리지 않는 RPG보다 플레시게임 쪽이나 디펜스게임 쪽으로 많이 찾는듯 하고, 필자도 게임매니아다 보니 이것저것 체험하다가 후기를 써보려한다.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공유버튼은 왼쪽 하단에 위치.


[여행-맛집/맛집] - 제주도 여행중 찾은 표선 흑돼지 맛집 흑사돈.

[IT인터넷/IT제품리뷰] - SK NUGU MINI 솔직 리뷰. skt누구 미니 아리아!~뭐해!

[IT인터넷/프로그램TIP] - MX플레이어 Pro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코덱? 해결방법

 



필자가 이번에 추천할 모바일 디펜스게임 은 타워 디펜스킹이라고 타워를 설치해서 나오는 몬스터들을 처치해 입구부터 마지막 끝나는 시점까지 몬스터들을 없애야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것이다. 나름 머리를 써야하는 전략게임이기도 해서 무작정 RPG게임보다는 괜찮을듯 하여 추천해보려 한다.



플레이 스토어에 타워 디펜스킹이라고 검색해서 다운받으면 된다. 먼저 모바일 디펜스게임인 타워 디펜스 킹을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뜨게된다. 화면 탭을 해주고 게임스타트 해주도록 하자.

 


모바일 디펜스 게임이다보니 단계별로 나뉘어져 있다. 1단계를 클리어 하면 2단계, 2단계를 클리어하면 3단계로 넘어가는 형식이다.




이지,노말,하드 난이도가 다양하며, 난이도가 약간의 차이가 있다. 전략을 어떻게 세우냐에 따라 성공과 실패의 차이가 너무 크다. 그렇기 때문에 신중하게 타워를 설치하도록 하자. 이제 게임 스타트를 눌러주자.



사진에대해 설명을 해보자면 1번은 해골모양으로 빨간색 동그라미가 쳐져있다. 이것은 '몬스터가 나올 준비가 되어있으니 클릭하면 언제든지 나올 수 있다' 라는 뜻이다.

먼저 스타트를 해주면 보너스 골드와 점수를 받기 때문에 미리 타워를 설치해주고 전략을 짜놓는게 유리할 것이다.

머리를 빨리 굴려야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해롭지만은 않다고 생각한다. 필자도 자주하는 게임이기 때문에;....ㅋㅋㅋㅋ

보너스골드와 점수를 받기위해서 무리하게 시작해서 몬스터를 끝지점에 도달하게 해 실패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하면 안된다.



1번에서 빨간색 줄을 따라 2번을 가보면 몬스터가 지나가는 길이다. 꼬불꼬불 가지만 생각보다 빨리 움직인다. 타워를 설치하는 공간도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설치를 잘 해야 한다.

3번에 하트스터를 놓치게되면 한마리당 깎이는 일명 '목숨'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난이도가 쉽고 1단계 이기 때문에 하트는 1개를 주었을 것이다. 나중에 가면 몇십개씩 준다. 난이도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4번은 타워를 설치할 수 있는 '돈'이라고 보자. 타워는 대부분 100원정도이며 연두색으로 체크표시 해둔곳이 타워 설치가능한 장소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몬스터들이 강력해지기 때문에 기존 타워들로 처치하기 어렵다. 그래서 타워들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밑에서 살펴보도록 하자.



빨간색으로 줄쳐놓은 부분은 이미 타워를 설치를 해놓은 곳이다. 100원짜리 화살모양으로 타워를 설치해 놓았고, 타워들을 살펴보면 1번타워는 말그대로 1명조준이 가능한 화살타워, 2번은 여러명 타겟이 가능한 폭탄타워, 3번인가 4번은 몬스터를 느리게하는 슬로우타워이다. 



전략게임이기 때문에 슬로우 타워를 마지막에다가 설치하는사람은 없지 않을까? 초반에는 게임이 쉽기 때문에 설치해보면서 알아 갈 것이다.



이런식으로 기존에 타워를 설치했던곳에 손으로 다시 눌러보면 또한번 설치가 가능하다고 표시가 뜨는데 이것은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는 표시이다. 모든 타워들이 가능하고, 초반단계에서는 얼마 안되 2,3단계까지밖에 업그레이드가 안되며, 나중에는 멋진 타워를 볼 수도 있다.



타워를 업그레이드 하려면 나중에 돈이 많이 필요하다. 아무데나 설치하지말고 조금 아껴두었다가 신중하게 선택하도록 하자. 필자가 모바일 디펜스게임 추천하는 이유가 정말 매력적인 게임인듯 하다. 질리지 않고 업그레이드로 긴장감 넘치고 몬스터를 계속 물리치고 다음단계로 넘어가는 짜릿함을 즐기는 그 쾌감....하



업그레이드를 무조건 해주어야한다. 타워를설치할 공간이 별로 없기 때문에 약한 타워로 저많은 몬스터들을 처치하기 쉽지않다. 그래서 왠만하면 초반에는 폭탄타워를 배치해주는게 좋고, 화살타워를 중간중간 한개씩 넣어주는게 좋다.



타이밍 맞추기가 힘들어 스크린샷을 찍지 못했지만, 오른쪽 하단에 보면 불모양의 메테오가 있다. 왼쪽 하단에 보면 물약의 게이지가 차는게 보일것이다. 게이지가 숫자에 알맞게 차면 오른쪽 스킬들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게이지가 빨리차는게 아니기 때문에 정말 위급한 상황에 써야한다. 데미지는 강력하기 때문에 쓸만하다.



슬로우 타워를 마지막에 설치하게되면 이런결과가 나오게된다. 1단계임에도 불구하고 실패해버렸다. 솔직히 필자는 초반에 저 슬로우타워가 필요성을 못느꼈다. 나중에는 공중 및 이동속도가 빠른몬스터에게 타격을 하게되면 효과적이지만 처음에는 딱히 쓸모없는 타워이긴 하다. 모바일 디펜스게임 추천할만 하지 않은가? 의미없는 게임보다는 전략적인 게임을 선택해서 조금이라도 재미를 느껴보도록 하자.


[IT인터넷/모바일] - 카카오톡 프로필뮤직 노래설정 하는법

[IT인터넷/컴퓨터] - 인터넷으로 돈벌기가 가능한 시대! 티스토리 운영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