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모바일

카카오톡 생일설정 및 생일 안뜨게 하는법

26분전 2018. 6. 29. 01:27
반응형

카카오톡 생일설정 및 생일 안뜨게 하는법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전 국민이 쓰고있는 대화 어플인 카카오톡이다. 

카카오톡이 업데이트가 되면서 이제는 메인 친구화면에 내가 추가 해놓은 친구들이 생일날이 되면 맨 위로 뜨게 된다.


나의 생일을 알려주기 민망하거나 알리고 싶지 않을때를 위해 카카오톡 생일설정 및 생일 안뜨게 하는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공유버튼은 왼쪽 하단에 위치.

 

※ 도움글

[IT인터넷/모바일] - 카카오톡 프로필뮤직 노래설정 하는법

[IT인터넷/IT제품리뷰] - SK NUGU MINI 솔직 리뷰. skt누구 미니 아리아!~뭐해!



카카오톡 생일설정은 매우 간단한 작업이다. 하지만 카카오스토리로 설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미리 어플설치를 해두도록 하자.



현재 카카오톡 최신 버전인 v 7.2.2 이다. 최근들어 친구목록 창을 들어가면 추가되어 있는 친구들 중 오늘 생일인 친구들이 맨위에 오늘 생일인 친구라고 따로 그룹이 만들어진다. 24시간 동안 당일만 만들어지며, 깜빡할 수 있는 상황에서 너무 고마운 서비스 인듯하다. 친구의 섭섭함을 덜어주고 친구들의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해주도록 합시다.



이런식으로 상단에 뜨게된다. 오른쪽에 보면 만나지 못하는 친구에게 선물하기 기능도 생겨서 괜찮은듯 하다. 큰 선물은 아니더라도 액수보다 마음이 중요하기 때문에 조각케잌이라도 주는건 어떨까 싶다. 이제 카카오톡 생일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 프로필을 들어가주면 나와의 채팅, 프로필관리, 카카오 스토리가 있는데 카카오톡 생일설정 및 생일 안뜨게 하는방법은 카카오스토리에서 모든 설정을 해야한다. 그러므로 위에서 말했듯이 카카오스토리 앱부터 다운로드 해야한다.

다운로드가 되어있는 상태라면 클릭해서 들어가주자.



카카오스토리를 들어가면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모양의 환경설정이 있다. 눌러주면 여러가지 메뉴바가 보일 것이다. 아래사진 참고.



여기서 5개 메뉴중 빨간색 네모로 표시한 프로필 정보 편집을 클릭한다.



들어가면 나의 이름, 카카오톡 로그인 아이디 및 영어 이름, 성별, 카카오 내정보에 생일이 적혀있다. 설정을 안해놓은 사용자라면 생일을 알려주세요. 라고 적혀있다. 화살표가 가르키는 곳을 클릭하면 된다.


클릭하면 생일 수정 및 생일 삭제가 있는데, 카카오톡 생일설정을 하고싶은 사람은 생일 수정을 눌러주면 될 것이고, 카카오톡 생일 안뜨게 하는법을 원하는사람은 생일삭제를 눌러주면 된다.



생일 수정으로 들어가면 연도, 달, 일 음력이면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끝이다. 여기서 아무것도 적지않고 나가면 생일은 다른친구들에게 보이지 않는다. 생일을 다르게 설정해놓으면 다른친구들에게 다른날짜로 뜨게되니 알맞게 설정하도록 하자.


※ 도움글

[IT인터넷/모바일] - 빅스비 사용법과 빅스비 이벤트를 이용해 삼성리워즈 포인트를!

[게임/모바일게임] - 인기 모바일게임 신작 사전예약! 모바일 MMORPG 기대된다.

[IT인터넷/애드센스 및 블로그팁] - 부산블로그교육 효율적으로 배워보자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