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프로그램TIP

컴퓨터 화면 캡처하는 방법 알아보기.

26분전 2017. 12. 5. 09:38
반응형

컴퓨터화면 캡처하는 방법 알아보기

 

모바일이야 간단하게 홈키랑 홀드키를 누르거나 화면을 손바닥끝으로 드래그 하면 캡처가 손쉽게 가능하지만 컴퓨터 화면 캡처하는건 예전에 프로그램을 따로 다운받아서 캡처하는 경우가 많았다. 일일이 다운받고 캡처하고 설정하고 저장하고 귀찮다. 잘못 다운받으면 악성프로그램 때문에 컴퓨터가 바이러스를 먹는다면 더 골치 아파지는 일 뿐이다. 이제부터 간단한 컴퓨터 화면 캡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Window7 이상은 기본 웹 프로그램?

 

무슨말이냐면 window7 이하 XP 등에서는 캡처도구가 있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window7이상부터 현재 window10(?) 더 이상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기본 시작프로그램에 다운이 되어있다. 기본 프로그램이 설정 되어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시작프로그램을 거의 열지 않기 때문에 잘 모른다.

 

 

시작프로그램을 열면 검색하는 창이 있다.

(시대가 정말 좋아진듯 하다.. 예전에는 일일이 다 찾아야만 했지만^^...)

window7 이상은 검색하는곳이 보인다. 그곳에 캡처도구나 캡처 까지만 써도 기본으로 깔려있는 캡처도구가 보일 것이다. 데스크톱 앱이라고 되있으며 가위모양과 같이 이미지가 있다. 이것을 클릭해서 열어주면 된다.

 

 

캡처도구에도 종류와 단축키가 있다?

 

 

캡처도구를 열면 이렇게 직사각형의 조그만한 창이 뜨게 된다. 캡처하려고 하는 화면을 띄어놓고 새로만들기를 누르면 화면이 흰색화면으로 바뀌면서 마우스로 원하는 만큼 조절할 수 있다.

 

[IT인터넷/프로그램TIP] - 포토스케이프 GIF 만들기 움직이는 사진은 나도!

[IT인터넷/애드센스] - 티스토리 애드센스 중간광고 넣는법 너무간단해

[IT인터넷/모바일] - SKT 데이터 리필쿠폰 사용방법

 

 

본인이 원하는 화면을 드래그해서 화면이 캡처가 되었다면 저장을 해야한다. 파란색 화살표 표시 저장버튼을 누르게되면 알아서 png 파일로 저장이 된다. 다시 찍고 싶다면 새로만들기를 눌러주면 된다.

 

 

 

 

새로만들기 옆에 모드가 있다. 모드는 찍는 유형을 고를수 있는데 이처럼 본인이 원하는 영역을 포토샵처럼 직접 영역을 선택할 수 있는것이다. 모드를 누르면 창 캡처도 있는데 말 그대로 화면 전체를 캡처하는 기능이다.

단축키는 새로 만들기(N) 이나 모드(M) 이라고 영어가 써있다. CTRL(컨트롤) 누르고 N을누르면 새로만들기가 가능하고, M을 누르면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지연은 타이머라고 생각하면 된다. 휴대폰에서 셀카봉으로 사진 찍을때 타이머를 설정해 놓는것 처럼 몇초 후 캡처가 가능한 도구다.

 

여기까지 컴퓨터화면 캡처하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