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프로그램TIP

파워포인트(PPT)로 이미지서명 만들기 + 포토샵응용

26분전 2017. 12. 31. 18:35
반응형

파워포인트(PPT)로 이미지서명 만들기

 

블로그 로고라던지 나만의 이미지서명을 만들고는 싶은데 포토샵프로그램을 이용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작업을 포스팅하려 한다.

 

여러가지 방법들을 관련글로 삽입해놓을 테니 이해가 안된다면 참고해서 응용해보도록 하자.

 

 

불펌은 그만! 이제 나만의 이미지서명으로 사진을 지키자.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는 요즘 기본적으로 다운되어 있기 때문에 설명을 바로 시작하도록 합니다.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열고 내가 쓰고싶은 글자를 더 멋지게 만들고 싶다면 1번 삽입을 누르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뜬다. 2번을 누르면 wordArt 라고 큰 제목용 글 종류들이 나오게된다. 여기서 본인이 마음에 드는걸 골라주면 3번처럼 필요한 내용을 적으십시오. 라는 문구가 뜨면서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글을 쓸 수있다.

 

 

내 로고나 이미지서명을 더 멋지게 만들고 싶다면 네온효과나 각종효과들을 글자에 적용시켜주면 되는데 중앙 상단에 보면 서식이라고 되있다. 눌러주면 오른쪽 상단에 텍스트 채우기,효과, 윤곽선이 있으니 이것저것 눌러보고 제일 마음에 드는것으로 선택해주자.

 

※ 서식이 안보일 때 내가 작성했던 글을 드래그해서 인식시켜주면 서식이라는 메뉴탭이 활성화 된다.

 

 

빨간줄이 너무 거슬려! 띄어쓰기 하기 싫다면?

 

 

빨간줄이 의미하는것은 맞춤법이나 띄어쓰기를 안했을 경우, 표준어가 아닌경우에 나타나게 된다.

중앙 상단에 보면 검토라는 메뉴탭이 있다. 눌러주고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맞춤법 검사를 눌러주면 맞춤법 검사라는 창이 뜨게된다.

필자가 캡처하느라 맞춤법 검사에서 다시시작이라고 뜨는데 글자를 인식하고 있는상태에서는 건너뛰기라고 글이 뜨니 띄어쓰기를 원치않는다면 건너뛰기를 눌러주면된다.

 

 

캡쳐하고 포토샵으로 넘어가자

 

이미지서명이나 로고를 만들고 투명배경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기때문에 몇가지 더 적어보려 한다.

캡처한 후 포토샵으로 가져오면 되고, 가져 온 후에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마술봉을 클릭해준다.

 

*관련된 글

[IT인터넷/프로그램TIP] - 컴퓨터 화면 캡처하는 방법 알아보기.

[IT인터넷/프로그램TIP] - 로고 만들기 블로그 로고는 포토샵으로!

 

 

흰색배경부분을 클릭해주면 비슷한 색상들은 전부 포함된다고 보면 된다.

 

 

원하는 부분을 클릭했다면 키보드 방향키 위 DEL 버튼을 눌러서 삭제해주면 된다.

파일->따로저장을 눌러서 파일형태는 PNG로 저장하면 되는데 밑에 관련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관련글

[IT인터넷/프로그램TIP] - 포토샵 배경 지우기 초보도 알면 쉽지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