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프로그램TIP

포토샵 배경 지우기 초보도 알면 쉽지롱~

26분전 2017. 12. 28. 13:15
반응형

포토샵 배경 지우기

 

간혹 편집프로그램을 이용하면서 배경이 마음에 안들거나 사물이나 사람의 사진만 필요할 때 배경사진을 지우고 싶을때가 있다.

 

완전 컴맹이거나 포토샵을 건드릴 줄 모른다면 쉽게 도전해보지 못할텐데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다. 어려운내용이 아니니 차근차근 따라해보자.

 

 

이건 마술이야 마술봉으로 휘리릭!

 

 

포토샵을 키고 편집할 사진을 드래그해서 포토샵프로그램 안으로 넣어주시면 위 사진처럼 뜨게 된다.

왼쪽 메뉴바에 보면 빨간색 화살표로 표시한 마술봉처럼 보이는 도구를 클릭한다.

 

 

마술봉 도구를 클릭하고 지우고싶은 영역에 커서를 올리고 클릭하면 비슷한 색상의 영역이 전부 표시되면서 깜빡깜빡 거리는데 그부분만 삭제하고 싶다면 클릭된 상태에서 키보드 화살표 위에 DEL(딜리트)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한번에 작업을 하고싶다면 클릭한 상태에서 키보드 쉬프트(Shift) 버튼을 누른상태로 마우스로 다른영역을 누르게되면 한번에 많은 영역을 삭제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내가 선택한 부분을 지웠다면 배경에는 알록달록한 배경이 나타난다.

이것은 배경이 아니라 투명색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여기서 저장할 때 주의할 점을 알아보자.

 

 

저장을 누르게되면 기존사진에 덮어씌워지게 되며 사진이 psd사진으로 저장되어서 배경화면이 작업 전 사진처럼 그대로 살아있을 수 있다.

그래서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해야한다. 왼쪽 상단에 파일 메뉴에 따로저장(A)을 눌러주면 된다.

 

 

저장할 파일 이름은 본인이 저장하고 싶은 파일명으로 하고 저장형태는 포맷(F)을 누르면 여러가지 확장자 파일이 뜬다. JPG,PNG 등등 여러가지 있는데 여기서 PNG를 눌러준다.

눌러주고나서 원하는 위치에 저장을 눌러주면 배경화면없이 적용이 된다.<끝>

 

 

● 관련글

[IT인터넷/프로그램TIP] -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초보도 PPT 프로그램활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