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프로그램TIP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초보도 PPT 프로그램활용!

26분전 2017. 12. 28. 12:10
반응형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PPT 활용

 

1인 스트리머가 유행하면서 유튜버들의 수도 증가하고 활동량도 엄청나게 많아졌다. 너무 많아져서 일주일이면 오던 수익창출 메일도 너무 밀려있어서 기본적으로 2달동안 기다리는 유저들도 있다.

 

오늘은 초보 유튜버를 위한 썸네일 만들기를 알려드리려 하는데 굳이 포토샵을 이용하지 않아도 간단한 PPT로 만들 수 있도록 포스팅해보려 한다.

 

 

기본 프로그램으로 깔려있잖아~

 

PPT 파워포인트는 대부분이 소지하고 있을것이다. 이제 여기서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는 매우 간단하다.

일단 파워포인트를 키면 빈창이 뜨는데 그 위에 배경으로 할 사진을 드래그해서 가져다 놓고 글과 사진을 적절하게 사용해 주면 되는데, 배경을 넣었다면 왼쪽 상단에 빨간색 동그라미 친 부분을보면 삽입이라는 부분이 있다.

 

삽입을 누르면 1번,2번을 이용해 글씨체나 글자모양을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다. 1번은 워드아트를 누르면 대부분 제목에 많이 쓰이는 큰 글이나 부채꼴모양등 자유자재로 이용할 수 있으며, 2번은 말그대로 글상자인데 클릭 후원하는 만큼 드래그해서 그만큼의 텍스트를 쓸 수 있다. 글씨체나 색깔도 본인이 마음대로 지정할 수 있다.

 

잘 만드는법은 솔직히 디자인감각이 아닐까 싶다. 필자도 디자인에 대한 감각은 떨어지지만 기본적인 형태로 설명하기 위해 급하게 만든 썸네일이다.

 

 

썸네일 만들기 완료했다면 캡쳐도구나 저장을해서 포토스 케이프를 활용해 사진크기를 조절해주는것도 좋은데 유튜브 썸네일 크기는 1280*720 이므로 대충 캡쳐해도 거의 들어맞는다.

 

● 관련글

[IT인터넷/프로그램TIP] - 포토샵 배경 지우기 초보도 알면 쉽지롱~

[IT인터넷/프로그램TIP] - 컴퓨터 화면 캡처하는 방법 알아보기.

[IT인터넷/모바일] - 핸드폰 화면 캡처하는 방법 모바일은 더 간편하게

 

3,4번은 포토샵으로 배경을 지우고 이미지만 나오게끔 만들었기 때문에 저렇게 삽입이 가능한 부분이고 다음 포스팅에는 포토샵을 활용한 배경이미지 삭제법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