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프로그램TIP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및 사용법, 파일변환하는법

26분전 2018. 1. 3. 15:59
반응형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및 사용법, 파일변환하는법

 

 

요즘 많이들하고계신 유튜브나 동영상을 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파일변환을 해봤을 것이다. 하지만 초보에게는 낯설기만한 작업이다.

 

동영상을 첨부해서 편집하려는데 동영상이 들어가질 않는다? 그렇다면 파일이 적합하지 않다는 것이다. 카카오인코더를 다운로드 받고 파일변환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카카오인코더 유튜버는 파일변환하기MKV로!

 

곰믹스를 이용해 편집하는 유튜버들은 카카오인코더를 통해 MKV파일형식으로 저장해주는게 좋다.

 

 

카카오인코더는 기본적으로 사용법은 나와있다.

변환할 파일을 추가 한 후, 변환설정을 해준다음 설정값을 변경해주고 변환을 하면 되는데

안올라가는 파일도 있더라. 먼저 현재 설정값 변경 버튼을 눌러주면 창이뜨게 된다.

 

 

 

파일 포맷(형태)가 기본으로 설정되있는데 MKV - PC동영상으로 클릭해준다.

비트레이트는 특정한 시간 단위(초 단위)마다 처리하는 비트의 수다.

1200으로 기본설정 되있는데 크게 상관은 없지만 필자는 1300정도에 맞추는 편이다.

설정이 끝났다면 맨 밑에있는 적용을 눌러준다.

 

 

카카오인코더 사용법의 마지막 작업!

파일 추가는 처음에 해도되지만 설정을 해놓고 추가해도 상관은 없다.

그리고 저장해둘 폴더를 미리 확인해두자. 변환했는데 내 파일을 안드로메다에서 찾는일이 없도록.

모든 설정이 끝났다면 변환시작을 눌러주면 된다.

파일 크기에 따라 시간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무작정 기다리기보다는 다른작업을하면서

기다려보자.<끝>

 

[IT인터넷/프로그램TIP] -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초보도 PPT 프로그램활용!

[IT인터넷/프로그램TIP] - 파워포인트(PPT)로 이미지서명 만들기 + 포토샵응용

[IT인터넷/프로그램TIP] - 포토샵 배경 지우기 초보도 알면 쉽지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