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프로그램TIP

곰믹스 BGM(브금)넣는 법 소리크기 조절 까지

26분전 2018. 1. 5. 12:19
반응형

곰믹스 BGM(브금)넣는 법 소리크기 조절

 

영상편집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분들중 초급정도의 실력이라면 곰믹스를 많이 이용할 것이다.

 

이 중에서 내 BGM을 넣고 싶은데 조절 하는방법이나 BGM이 파일에서 안불러질 경우를 간단하게 설명을 하려 한다.

 

작업은 알면 쉽다!

 

 

일단 기본적으로 나의 BGM(브금)이 있을 것이다. 사진 상단에 보이는 파일추가를 누르고 내가 추가할 BGM을 넣어주면 된다. 간편하게 할 경우 저장해둔 폴더에서 밑에 화살표 표시된 '오디오'로 드래그해서 가져오면 된다.

 

 

음악시간이 길다면 내가 추가했던 BGM을 누르면 네모난 박스처럼 바뀌는데 앞부분이나 뒷부분을 조절해서 본인이 원하는만큼 상자크기를 줄여주면 자동으로 음악도 그만큼 줄어든다.

 

음악소리 점점 작아지게 하는 법

 

 

 

장면이 끝날때쯤 음악도 끝나게하려 하는데 자연스럽게 소리가 작아지는 법은 1번에 가위모양을 눌러주면 편집, 원본으로 돌리기 두개가 있는데 잘못 편집했다면 원본으로 돌리면 되고, 편집을 눌러주면 위와같은 창이 뜨게 된다.

 

여기서 2번 페이드 아웃을 누르고 3번에 끝부터 몇초를 알아서 조절해주면 된다. 시간오류가 있으니 조금씩 조절해보도록 하자.

 

소리가 너무 크다면 페이드아웃 옆에있는 볼륨조절로 소리를 줄여주면 된다.

 

 

설정이 끝났다면 확인, 적용을 하고 테스트를 해보자.

 

' 자주하는 질문 '

 

 

Q.곰믹스에 BGM이 추가가 안됩니다.

A.곰믹스는 MP4파일을 적용시키지 않는다.

내가 넣을 BGM이 MP4나 다른파일로 되있다면 MP3로 만들어 주는것이 좋다.

방법은 쉽다. 마우스 오른쪽클릭해서 이름바꾸기 누르고 MP4를 MP3 로 바꿔주기만 하면 된다.

그러면 파일의 확장명을 변경하면 사용할수 없게 될 수도 있다고 뜬다.

하지만 다 쓸수 있더라. 안전하게 하고싶다면 밑에 글을 참고해보자.

[IT인터넷/프로그램TIP] -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및 사용법, 파일변환하는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