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애드센스 및 블로그팁

파워블로거 되는법 꼭 학원을 가야하는 것일까?

26분전 2018. 3. 27. 21:57
반응형

파워블로거 되는법!


SNS시대가 열리면서 많은이들이 스마트폰 및 PC로 SNS열풍을 모으고 있다.


그 중 블로그라는 플랫폼으로 돈을벌었다는 소문이 자자하지만 그것도 소수의 파워블로거 즉 힘이있는 블로거들만 수입이 된다는 말이다. 파워블로거 되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좋은정보라고 생각하신다면 공유하셔도 됩니다.<왼쪽 제일하단위치>

 


N블로그는 파워블로거라는 메달은 어느순간 사라지고 이달의 블로그라는 명칭이 생겼다. 그래도 파워블로그라고 불리는 명칭은 계속되고 있다. 다른 뜻이 있어서가 아니라 그만큼 영향력 있는 블로그라 생각되기 때문이다.


파워블로거는 어떻게 돈을 벌까?


필자는 블로그 전문적으로 하고있지만 종합 마케팅 강사를 하고 있다. 여기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점은 파워블로거는 돈을 어떻게 버는것인지 궁금해 한다. 궁금증을 해결해 주려한다.


- 파워블로그는 블로그 지수는 물론 그동안 쌓아온 신뢰감으로 운영했기 때문에 영향력이 크다. 키워드에 따라 상위노출은 물론 입소문이 무서울정도로 퍼지기때문에 광고주들이 블로그를 믿고 광고를 맡기는 것이다. 광고받는 형태는 두가지로 나뉜다.


1. 체험단

체험단은 제품이나 음식, 장소 등을 무료로 체험 및 제공 해주고 후기를 작성하도록 부탁하는 형식이다. 대부분 오픈한지 얼마 안된 업체들이 많이 이용하는 방식이다.


2. 기자단

기자단은 제품등을 이용하지 않고 원고,사진을 받고 포스팅을 해주는 형식으로 그 대가로 금액을 지불받는 형식이다. 상위급 블로거들이 많이 하고있으며 발품팔지 않아도 알아서 의뢰가 들어온다. 하기싫어도 지겹도록 들어온다. 왠만한 직장인 보다 많이 번다.


이처럼 체험단 및 기자단으로 키워드 상위노출로 인해 내가 체험해보지 못한 제품 및 장소들로 다양하게 노출하다보니 검색하는 사람은 더 많아지고 블로그는 자연스레 더 성장하게 되있다. 체험단, 기자단을 적절히 이용하는사람들은 블로그를 성장하게 되있고 무리하기 이용하면 저품질에 빠질 수 밖에 없다.


파워블로거는 누가 정해주는가?


N블로그는 이제 당신은 파워블로거 입니다. 라고 정해주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정도 본인이 노출되는걸 확인하면서 C랭크에 최적화가 되어가는지 판단하는 수 밖에 없다. T블로그도 마찬가지이며, N블로그도 마찬가지이다. 파워블로거 되는법은 어렵지 않다.


키우기 쉬운것은 N블로그이며 노출또한 N블로그가 더 쉽다. 그만큼 리스크가 있다면 저품질도 N블로그가 더 빨리온다. 경쟁자가 많고 하루에 블로그가 계속 생성이 되며 하루에 블로그가 몇개씩 죽고 있다. 그사이에서 살아남으려면 질좋고 양좋은 포스팅을 작성해야 하는데 쉬운일이 아니다. 블로그에 대해 배우지 않은 사람들은 최적화하는데 1년이 걸리는지 2년이 걸리는지 모르고 계속 진행하다가 저품질 걸린줄도 모르고 포기해버린다.


저품질은 걸려버리면 풀기 정말 어렵지만 예방만 해서 안걸리기만 하면 된다. 나도모르게 걸리는게 저품질이지만 조심할 부분만 지킨다면 블로그는 오래오래 성장할 수 있다.


파워블로거는 전부 학원에서 배웠을까?


아니다. 취미로 시작하다가 나도모르게 얼떨결에 파워블로그에 선정이 되고 하나하나 업체에서 의뢰가 들어오다보니 수입이 되는걸 아는사람이 대부분이다. 블로그를 돈보고 시작하면 끝은 망할 수 밖에 없다. 마음편안하게 시작해야 결과가 좋은듯 하다. 파워블로거 되는법 어려울것 같은가요?




필자가 2015년 한창 티스토리 운영할때 블로그 방문자다. 최대 방문자 수를 찍어봤지만 만족하지는 못한다. N블로그와 T블로그를 2개 동시 운영하다보니 이정도였지만 T블로그에만 전념했다면 얼마나 찍었을까 생각을 해봐서 그런가 만족하지 못하겠다. N블로그 한창 운영할 때는 2011년부터 ~2013년까지 여행분야 파워블로그 선정이 되기도 하였다. 많은 사람들이 어디서 배웠냐고 물어보더라. 


하지만 필자는 몸으로 배웠다. 블로그는 총 10년좀 안되게 운영했지만 저품질도 오고 풀어보고 모든 N알고리즘을 겪으면서 로직변경을 연구하면서 몸소 배웠기 때문에 누구보다 자신있기 때문에 강사를 하고 있는것이다. 모든 질문은 답변해 줄수 있지만 돈을 얼마 버나요?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이런질문은 사양했으면 좋겠습니다. 카톡sm777sm 파워블로거 되는법 어렵지 않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