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애드센스 및 블로그팁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스트레스 받지 말기! 알려줄게요.

26분전 2018. 7. 5. 12:45
반응형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필자는 마케팅강사를하면서 티스토리 계정을 다시 만들고 운영한지 6개월정도 되었다. 하지만 그 사이 한 두달정도 공백기간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블로그는 나름 잘 크고있는 상태이다.


많은사람들이 내 블로그 언제크나.. 방문자는 언제쯤 늘어나나.. 스트레스받고 도중에 포기하는사람이 태반이다. 하지만 그런사람들은 특징이 있다. 블로그를 홍보목적. 돈을바라보고 시작하는 사람들이다.


자연스레 방문자 늘리는 법에대해 알려주도록 하려한다.


※ IT/게임하는 마케팅강사님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공유버튼은 왼쪽 하단에 위치.

 

※ 도움글

[IT인터넷/애드센스 및 블로그팁] - 파워블로거 되는법 꼭 학원을 가야하는 것일까?

[IT인터넷/애드센스 및 블로그팁] - 부산블로그교육 효율적으로 배워보자구!

[IT인터넷/프로그램TIP] - 로고 만들기 블로그 로고는 포토샵으로!



강사를하면서 느끼는거지만 예비블로거나 많은 블로거들에게 말해주고 싶다. 돈을 바라보고 시작하지 말라고.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 그리고 홍보목적으로 하는 사람들도 마케팅 수단일 뿐 직접적인 효과는 100% 기대하지 말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1년을 운영해도 방문자가 안늘어나는 사람들의 특징

다른사람 2명이서 1년을 운영해도 어떻게 운영했는지에 따라 방문자와 노출빈도는 천차만별이다. 




첫째, 블로그는 취미가 아닌 직업으로 삼으려 한다.

블로거는 직업이 될 수 있겠지만 리스크가 크다. 특히나 가정이 있거나 부양해야할 가족이 있다면 더더욱 리스크가 있는 문제이다. 블로그자체를 직업으로 삼으려면 최소 2-3개 이상 IP운영은 물론 VPN사용도 해야할 것이며, 철저한 관리와 사진작업 및 통계그래프로 나의 블로그 문제점을 수시로 잡아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내 블로그는 오래 살아남을 수 없다.


마케팅 업체나 강사들도 모임을 가지면서 서로 의논하고 내용을 토대로 의견을 나눈다. 경험상 로직변화를 많이 겪어본 오래된 업체담당자나 강사들이 느낌을 잘 알지 일반 블로거들은 멘붕에 빠지게 된다. 로직변화가 있을 때 마다 직업을 바꿀 것인가?


블로그는 처음부터 정보공유 및 일기장 자기만의 공간으로 만들어진 플랫폼이지 직업으로 삼으라고 만들어 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필자는 비추천이다. N 블로그 같은경우는 파블급정도 되면 수입이 짭잘하겠지만 돈욕심 때문에 관리를 못한다면 말짱 도루묵이다. T블로그는 N블로그에 비해 제제가 심하지 않고 자유롭기 때문에 저품질의 영향을 많이 끼치진 않는다. 애드센스라는 광고수익으로 짭잘한 부수입을 얻을 수 있기도 하다.


둘째, 정보보다 홍보투성이


예를들어 인테리어 사업을 한다고 치자. 그렇다면 블로그를 키울 때 어떤식으로 글을 써야 올바르게 클까? 당연히 정보라고 알고있다. 정답이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업하는분들은 하루라도 내 사업장을 홍보하기 위해 인테리어가 이렇게해서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라고 포스팅을 해버린다. 그렇다면 이웃들이 그 글을 무슨관심이 있어서 보고 만약 관심이 있더라도 어떤 신뢰가 있어서 전화를하고 문의를 맡길까?

1. 셀프 인테리어 하는방법 포스팅의 블로그

2. 인테리어 홍보 포스팅 블로그


어떤게 인기 많을까? 당연히 1번이다. 독자들은 유용한 정보들을 원하지 홍보게시물을 원하는게 아니다.

홍보글을 쓰는사람들도 마찬가지다. 본인들이면 홍보글이 가득한 블로그를 좋아하겠는가?

셋째, 소통이 뭐야?


물건 팔 때 말 안하고 파는가? 아니다. 근데 왜 소통은 안하는가? 라고 묻고싶다.

둘째 내용과 비슷하지만 N블로그는 키우기 정말 쉬운형태로 되어있다. 방문자 늘리기? 제일 쉽다.

이웃 개념이 잘 되있기 때문에 이웃만 잘 활용해도 한달만에 300명을 찍을 수 있다.


나는 소통안하면서 상대방은 댓글,공감을 눌러주길 바라는 게으른 블로거들에게 좋은 점수를 줄 것 같은가?

가는게 있으면 오는게 있는 것이다. 귀찮아하지 말고 댓글과 공감버튼을 먼저 해주도록 하자.

해주는만큼 돌아오는게 있을 것이다.

그래서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어떻게 해야 되나요?

첫째, 나만의 콘텐츠를 활용하자.


블로그를 하면서 억지로 글 쓰는것은 안좋다. 많은 사람들이 물어보는게 1일 1포스팅 해야되나요? 아니다.

필자의 블로그 달력을 보면 포스팅 한날짜는 파란색으로 표시되어 있고 안된 날짜는 흰색으로 표시가 되어 있다. 3월,4월,5월은 보기 드물정도로 포스팅을 안했는데도 1~2천명 사이의 방문자를 넘나들고 있다.


이것은 나만의 컨텐츠를 활용하는게 중요하다. 내가 가장 자신있는 분야로 오래쓸 수 있도록 쓰는게 중요하다. 많이 포기하는 사람들 중 70%정도가 콘텐츠 고갈이다. 더 이상 쓸게 없어요.. 라고 많이 한다.


나만의 콘텐츠를 개발하고 활용하고 응용해서 더욱 멋진 블로그를 만든다면 자연스레 내 블로그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이다. 처음부터 유명해지는 사람이 없듯이 내 블로그도 처음부터 유명해 질 수 없다. 그러기 때문에 조바심 갖지말고 천천히 나아가면 안될게 없다.


둘째, 효자 키워드를 구하자.


효자 키워드는 오래 남을 수 있는 키워드를 말한다. 키워드 중 검색량은 많은데 게시글은 적은것들이 있다. 찾아서 작성하면 6개월이든 1년이든 오래남아 내 블로그의 방문자를 책임질 수 있다.


셋째, 재방문률을 높여야 한다.


블로그는 재방문률을 높이는게 정답이다.

예를들어 셀프 인테리어 하는법 이런식의 키워드로 독자들의 호기심을 유발시켜 정말 좋은 정보로 포스팅을 한다면 가독성을 높여 자연스레 이탈율이 줄어들고 블로그의 지수는 높아진다.


그렇다면 정말 관심있는 사람들은 팔로워를 하던, 즐겨찾기를 하던 재방문률의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기 마련이다.

급하게 서두르지 말자. 일단 온라인상에서 신뢰를 쌓는게 중요하다. 믿을만한 정보로 인해 '나는 이런사람이다.' 라는 믿음을 심어주고 방문자도 쌓이고 이웃도 많이 생기고 그때 자연스레 사람들이 문의가 들어오기 때문에 홍보부터 하려 하지 말 것. 내 블로그 점수를 깎아 먹는일이다.


넷째, 마음을 비우자.


돈을 바라보지 말고, 홍보는 뒷전으로 두고 마음을 비운 상태에서 글을 써보자. 그럼 좋은글이 술술 나오기 마련이다. 돈을 바라보고 글을 쓰게되면 가독성을 떨어뜨리는 일밖에 안된다. 그러면 자연스레 블로그 품질은 안좋아 질 수 밖에없기 때문에 이부분은 참고해야할 점이다.


빨리쓰려 하지도 말고, 빨리 키운다는 생각도 하지말자. 내 분야에 맞게 하는만큼 블로그는 크게 되있다. <끝>


※ 도움글

[IT인터넷/애드센스 및 블로그팁] - 부산블로그교육 효율적으로 배워보자구!

[IT인터넷/모바일] - 삼성페이 카드추가등록 및 사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