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컴퓨터

중고 컴퓨터 구입할때 주의할 사항

26분전 2018. 2. 24. 00:19
반응형

중고 컴퓨터 구입할때 주의할 사항


하드웨어의 발전속도는 예전에 비해 무척 빨라졌다. 몇년전만해도 1년정도는 최고의 성능을 만끽하다가 이제는 6개월.. 적게는 3개월 단위로 제품이 바뀌고 있다.


그리고 가격대비 최고의 성능을 얻으려는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중고 하드웨어 시장도 각광 받고 있다. 중고 컴퓨터 구입할때 주의할 사항을 살펴보도록 하자.



소모성이 있는 중고제품은 거래할 때 반드시 성능을 따져봐야 한다.


중고 제품을 구입할 때 소모성 성격이 있는 제품과 그렇지 않은 제품을 구분할 줄 알아야 한다. 소모성 성격이 있는 제품은 가능한 중고로 구입하지 않는것이 좋다.


만약 돈문제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중고로 구입해야 한다면 정말로 싼 가격에 구입해야 한다. 소모성 성격의 제품이란 시간이 지날수록 성능이 떨어지는 제품을 말한다. 예를들어 모니터는 사용기간이 오래될수록 초점이 흐려지면서 점이 선명하지 못한 현상이 강해진다.


사용시간이 길어질수록 고장날 확률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제품도 소모품 성격이 있는 제품이다. 광학드라이브, 노트북 등이 속한다.


이런제품은 잘 동작하다가 어느 날 갑자기 고장날 수 있는 제품이다. 오래 사용하면 고장을 일으키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반면에 CPU, 메모리, 플로피디스크 드라이브, 메인보드, 케이스, 키보드 등은 단순하여 고장이 적다. 구입할 때 문제가 없다면 싫증이 나서 버릴 때까지 큰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2-30만원대의 중고 시스템을 활용해 보자.


너무 자주바뀌는 부품 시장 덕인지 중고품 거래 사이트 또한 활성화 되었다.

현재 시중에 유통되는 중고 시스템의 경우 10만원 정도면 괜찮은 제품들을 살수있는듯 하다. 이정도면 인터넷이나 3D게임정도 어느정도 가능한것으로 보인다.


중고 제품은 인터넷이나 PC통신의 중고판매 게시판을 이용해 구입하거나 전자상가의 중고 판매업체를 이용하면 된다. 중고 컴퓨터 구입할때 반드시 챙겨야 할 것은 영수증이다. 구입한 중고 컴퓨터에 문제가 있어서 교환하거나 환불받을 경우 영수증이 없다면 다른 회사 제품으로 교환할 경우 차액을 돌려받기가 어렵다. 여러분이 구입한 회사의 제품이 고장난 제품이거나 불량품이 확실한 경우에만 교환이나 환불을 해준다.


[IT인터넷/컴퓨터] - CPU이해하기 컴퓨터의 기본!

[IT인터넷/컴퓨터] - 배틀그라운드 컴퓨터사양 i5-2500 풀옵배그 가즈아~

[IT인터넷/컴퓨터] - 성능 좋은 하드디스크 고르는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