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컴퓨터

동영상 편집할때 2대의 하드디스크라면 금상첨화!?

26분전 2018. 2. 26. 00:12
반응형

동영상 편집할때 2대의 하드디스크라면 금상첨화!?


하드디스크의 속도와 용량어디에 중점을 둘 것인가는 작업 환경에 따라 달라진다.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좋은정보라고 생각하신다면 공유하셔도 됩니다.<왼쪽 제일하단위치>

 


다운로드족이라면 속도보다는 용량에 중점을 둔 하드디스크를 선택해야 한다.


작업환경에 따라 하드디스크에 투자할지, 다른부품에 투자할지 결정하자. 속도가 빠르고 대용량 데이터의 저장이 필요한 경우 동영상 인코딩과 재생, 여러 가지 다중 작업과 함께 빠른 속도까지 필요하다면 고급스러운 하드디스크가 잘 어울린다. 이런 경우 소음문제도 해결되기 때문에 높은 기록 밀도를 가진 하드디스크를 선택하도록 하자.


하드디스크는 2개인것이 효과적이다?


동영상이나 음성을 편집할 때는 하드디스크 용량이 클수록 좋다. 그럼 작업속도는 어떨까? 요즘 유투버들이 많이 나오면서 직접 편집까지 하는 유튜버들이 늘고있다. 동영상 편집 작업을 할때 원래 영상과 출력 장소가 같은 드라이브에 있는 경우와 다른 드라이브로 나뉘어 있는 경우 어떤 것이 속도가 빠를까?


결과를 보면 서로 다른 드라이브로 나뉘어 있는 경우가 빠르다. 작업이 한 하드디스크에만 집중되어 부하가 걸린것 보다 두 하드디스크로 나뉘어 있는 경우에 작업 효율이 올라가는 것이다.


데이터가 보관될 장소와 윈도우와 응용 프로그램이 보관될 장소가 2개의 하드디스크에 나뉘어 있다면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일반 작업을 하는 사용자인 경우 2번째 장착할 하드디스크는 성능이 뛰어나지 않아도 된다. 저렴한 보급형 하드디스크여도 된다. 대신 윈도우와 응용프로그램이 설치될 C드라이브로 사용할 하드디스크는 빠르고 성능이 우수한 제품이 좋다.


[IT인터넷/프로그램TIP] - 무료영상편집프로그램 다운로드 곰믹스로 초보탈출!

[IT인터넷/프로그램TIP] - 곰믹스 BGM(브금)넣는 법 소리크기 조절 까지

[IT인터넷/프로그램TIP] - 포토스케이프 GIF 만들기 움직이는 사진은 나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