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컴퓨터

BBS POPUP메뉴에서 부팅장치 선택하기

26분전 2018. 2. 7. 00:09
반응형

BBS POPUP메뉴에서 부팅장치 선택하기


사용중인 PC의 부팅화면에서 BBS POPUP 메뉴를 지원하는지 확인해보자.


부팅할때 del,f2,f12,f8 글쇠를 눌러 윈도우로 바로 부팅되는지 확인해보자.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좋은정보라고 생각하신다면 공유하셔도 됩니다.<왼쪽 제일하단위치>

 

[IT인터넷/컴퓨터] - 윈도우10 자동로그인 암호해제 설정변경하는 방법

[IT인터넷/컴퓨터] - 윈도우 멈춤현상 갑자기 멈출때 문제 확인하는 법

[IT인터넷/모바일] - 핸드폰 배터리 오래 가는법 스마트폰 오래 사용하기


최근출시된 메인보드의 경우에는 시스템을 시작할 때 특정 글쇠를눌러 부팅장치를 선택할 수 있는 BBS POPUP메뉴를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F8 또는 F12의 글쇠를 누르거나 del또는 F2글쇠를 눌러 실행할 수 있다.


컴퓨터 전원을 켜고 하드웨어를 점검하는 포스트가 성공적으로 끝났음을 알리는 삐~ 소리가 울리면 바로 해당 글쇠를 누른다. 부팅 장치를 선택할 수 있는 팝업창이 표시되면 방향 글쇠를 이용하여 부팅 미디어를 사용할 장치를 선택하고 엔터키를 눌러주면 된다.


시스템을 부팅할 때 하드웨어를 점검하는 포스트가 성공적으로 끝났음을 알리는 삐~ 소리가 울리면 바로 해당 글쇠를 눌러도 윈도우로 부팅되는가? 이것은 UEFI 바이오스와 윈도우가 결합된 빠른 부팅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부팅시 f2,del,f8,f12글쇠를 눌러도 윈도우가 시작되는가?


윈도우에서 UEFI 부팅, 즉 빠른 시작모드를 사용하는가? PC의 전원 단추를 누르고 삐~ 소리가 들린 후에 바로 F2,Del,F12,F8등의 BBS POPUP 메뉴 이동 글쇠를 눌렀지만, 시모스 셋업이 실행되거나 부팅 미디어를 선택할 팝업창이 표시되지 않고 윈도우 실행을 준비하는 화면이 나타나는가? 부팅시간을 좀 더 늦춰 시모스 셋업을 조절해보자.


[IT인터넷/컴퓨터] - 부팅시 오류 메세지 확인하기 - 자가진단법

[IT인터넷/컴퓨터] - 컴퓨터 전원이 안켜질 때 집에서 쉽게 고치기

[IT인터넷/컴퓨터] -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정리하는 방법 손쉽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