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컴퓨터

윈도우 멈춤현상 갑자기 멈출때 문제 확인하는 법

26분전 2018. 2. 2. 13:14
반응형

윈도우 멈춤현상 갑자기 멈출때 문제 확인하는 법


윈도우에 문제를 일으키는 대표원인은 '악성코드'를 꼽을 수 있다. 악성코드는 윈도우 자체의 설계 문제가 아니며 해결문제는 밑에 포스팅링크로 남겨 놓겠습니다.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좋은정보라고 생각하신다면 공유하셔도 됩니다.<왼쪽 제일하단위치>

 


[IT인터넷/컴퓨터] - 악성 코드를 예방하는방법 PC사용 수칙 확인하기

[IT인터넷/모바일] - 스마트폰의 악성코드 침투경로 알아보는법

[IT인터넷/컴퓨터] - 악성코드 감염여부 확인하는법 간단하게 체크해보자.

[IT인터넷/컴퓨터] - 악성코드 감염 경로 및 종류 살펴보기 내컴퓨터 바이러스!?




윈도우가 정상적으로 시작되지 않거나 시작화면이 나타나지 않으면 문제의 발생 원인은 크게 다음과 같은 세가지로 나눌 수 있다.


- 레지스트리 손상

- 드라이버 손상이나 비호환성

- 윈도우를 부팅하는 부트 매니저의 손상


윈도우 시동에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을 알았으므로 이제 해결 방법을 찾아보자. 윈도우에서 발생하는 문제 해결방법은 정상이었던 이전 환경으로 되돌리는 방법밖에 없다.

윈도우는 정상이었던 이전 상태로 되돌릴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 복구를 제공한다. 윈도우 시동이 안되는 경우 사용할수 있는 시스템 복구도구에는 PC복구,PC초기화, 시스템 복원, 안전모드로 네 가지가 있다. 윈도우는 시스템 복구 도구를 문제해결, 고급옵션앱에서 제공한다.



1. PC 복구 : 개인 데이터를 제외하고 윈도우를 복구한다.

2. PC 초기화 : 하드디스크를 포맷하고 윈도우를 초기 설치 상태로 되돌린다.

3. 시스템 복원 : 시스템에 변화가 있을 때마다 저장해둔 데이터를 이용해 시스템에 변화가 있기 전 상태로 되돌린다.

4. 시스템 이미지복구 : 사용자가 만든 복구 가능한 백업 이미지 파일을 이용해 이전 상태로 복구한다.

5. 자동 복구 : 자동으로 윈도우를 정상으로 되돌린다. 윈도우의 레지스트리나 시스템 파일등이 변경되어 오작동 하는 경우에 해결한다.

6. 명령 프롬프트 : 서비스 종료, 하드디스크 포맷 등의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는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한다.

7. 시작 설정 : UEFI부팅등을 사용하지 않고 안전모드로 부팅하거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고급 시작 옵션을 실행한다.


초보자는 어떤 원인이 윈도우 시동문제를 일으켰는지 확인하기 어려운건 사실이다. 시동문제가 발생했을 때 쉽게 해결하는 방법은 문제가 생긴 윈도울를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 PC초기화를 진행하는게 좋다.


※ 관련글

[IT인터넷/컴퓨터] - 컴퓨터 방화벽 설정사용법 윈도우를 지키자!

[IT인터넷/컴퓨터] - 컴퓨터 부팅 중 멈추는 현상 PC문제 진단하는법 미리알아둬!

[IT인터넷/컴퓨터] - 컴퓨터 전원이 안켜질 때 집에서 쉽게 고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