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컴퓨터

USB장치 인식못할때 충분한 전원 공급하기!

26분전 2018. 2. 8. 00:31
반응형

USB장치 인식못할때 충분한 전원 공급하기!


데스크톱 PC에 장착하는 USB포트는 기본적으로 8개이상이다. 이 중에서 어떤 USB포트를 즐겨 사용하는가?


장착이 쉽다는 이유로 본체 앞에 있는 USB포트를 즐겨 사용하지 않는가? 안정적인 USB장치 인식을 위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좋은정보라고 생각하신다면 공유하셔도 됩니다.<왼쪽 제일하단위치>


[IT인터넷/컴퓨터] - 컴퓨터 방화벽 설정사용법 윈도우를 지키자!

[IT인터넷/애드센스 및 블로그팁] - 티스토리 방문자 1000명 돌파 애드센스 수익관련?

[IT인터넷/컴퓨터] - 모니터의 수명은? 위험요인을 알아보자.

 




안정적인 USB포트 사용


PC에 사용할 수 있는 USB 포트가 여덟개라면 키보드,마우스가 사용해야 하는 기본 포트 두개를 제외했을 때 여섯개가 남는다. 여섯개의 USB포트 중 편리한 연결을 위해 메인보드의 USB확장 커넥터에서 케이블로 연결한 케이스 앞면의 USB포트를 제외하자. 케이스에서 직접 연결되는 USB포트를 제외하는 것은 메인보드에 직접 연결된 USB포트보다 전원 공급 등에서 불안정 하고 고장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메인보드에서 백패널에 있는 USB포트를 네이티브USB라고 한다. 여러분의 PC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메인보드 뒷면의 USB포트는 몇개인가? PC본체에 장착된 파워 서플라이 용량에 비해 다양한 장치 연결에 의한 전압사용이 많으면 USB포트에 연결되는 장치들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할 수 있다. 여러대의 장치가 연결된 경우 사용하지 않는 장치를 제거한 후 사용해야 안전하다.


USB포트의 하드웨어적인 특징은 연결되는 장치에 자체 전류를 제공하는 것이다. 전류가 흐르기 때문에 함부로 사용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하드웨어적인 오류라기 보다는 소프트웨어적인 오류라고 볼 수 있으므로 윈도우에 설치된 USB루트 허브를 제거한 후 시스템에 남아있는 잔류 전원을 해결하면 정상적으로 인식된다.



USB장치에 전원을 제대로 공급하려면?


USB장치에 안정적으로 전원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Y자 형태의 USB케이블을 이용한다. 하나의 장치를 두개의 USB포트로 사용하므로 보다 안정적이다.


TIP_ USB포트가 부족하다?


부족한 USB포트를 늘리는 방법은 간단하다. USB 허브를 사용하면 되는데, USB허브는 무전원 허브와 유전원 허브로 나뉜다. 어댑터 연결이 가능한 허브는 유전원 허브이고, 별도의 전원을 공급할 수 없는 무전원 허브라고 한다. USB장치를 안정적으로 사용하려면 전원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유전원 허브를 구입한 후 별도의 어댑터로 전원을 공급해야 한다. 가격은 무전원 허브에 비해 유전원 허브가 3-4배 정도 비싸다.


[IT인터넷/컴퓨터] - BBS POPUP메뉴에서 부팅장치 선택하기

[IT인터넷/컴퓨터] - 윈도우10 자동로그인 암호해제 설정변경하는 방법

[IT인터넷/컴퓨터] - 인터넷으로 돈벌기가 가능한 시대! 티스토리 운영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