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컴퓨터

윈도우10 자동로그인 암호해제 설정변경하는 방법

26분전 2018. 2. 6. 00:03
반응형

윈도우10 자동로그인 암호해제 설정변경하는 방법


윈도우가 나날이 발전하면서 윈도우10을 설치하거나 포맷을해서 다시 설치하게되면 맨 처음 메인화면에 각종 설치와 암호설정 및 로그인 이메일 주소를 적으라는 엄청난 귀찮은 일을 시킨다.


통과의례인줄알고 처음에 아무생각없이 암호를 설정하고 다 적어놓으니 세상만사 귀찮다. 컴퓨터 킬때마다 로그인해야되는 이 귀찮음.. 당장 윈도우10 자동로그인 암호해제 하러 가보자.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좋은정보라고 생각하신다면 공유하셔도 됩니다.<왼쪽 제일하단위치>



[IT인터넷/모바일] -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의 차이점 멀티태스킹?

[IT인터넷/컴퓨터] - 롤 컴퓨터 사양 어느정도 되야 풀옵으로 게임하나?

[IT인터넷/컴퓨터] - 인터넷으로 돈벌기가 가능한 시대! 티스토리 운영정리


더이상 귀찮은 로그인은 그만~



윈도우키+r버튼 쉽게말해 CTRL(컨트롤)+ALT(알트) 사이에있는 시작버튼과 R버튼을 같이 눌러주면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된다. 여기서 열기(o): 창에 ' netplwiz ' 라는 단어를 쳐주고 확인을 눌러준다.



netplwiz를 치고 들어가면 사용자 계정이라는 창이 뜬다.

여기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 컴퓨터에 대한권한, 기타 설정을 바꿀수 있다고 뜨는데 체크표시가 되있다면 풀어준다.



체크표시를 풀고 적용을 누르면 자동로그인이 뜬다. 용자 이름은 본인이 로그인할 이름을 적고 암호를 적지 않은 상태로 확인을 눌러주어야 한다. 필자도 비상시 사용할 암호인줄 알고 적었다가 로그인할때 몇번이나 비밀번호를 쳤다.. 그러니 헷갈리지 말고 윈도우10 자동로그인 암호해제를 하려면 암호를 적지말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자.


그렇다면 암호설정은? 말그대로 암호를 적어두면 된다. 로그인할때 집이 아닌 회사나 중요한 곳이라면 필히 재부팅하여 윈도우10 자동로그인 암호해제나 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하길 바란다.


※ 도움될만한 글

[IT인터넷/컴퓨터] - 윈도우 멈춤현상 갑자기 멈출때 문제 확인하는 법

[IT인터넷/컴퓨터] - 작업관리자로 시스템 상태 확인하는 법

[IT인터넷/컴퓨터] - 액티브X(AcitveX)의 장단점 알아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