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컴퓨터

악성 코드를 예방하는방법 PC사용 수칙 확인하기

26분전 2018. 1. 27. 00:07
반응형

악성 코드를 예방하는방법 PC사용 수칙 확인하기


악성코드 예방수칙 10가지 항목 모두 지키고 있는지 체크해보자.


악성코드를 예방하기 위한 PC사용 수칙을 정리해보았다. 나열된 목록중 한 두 가지만 지킨다 해서 악성코드가 예방되는 것이 아니다. 10가지 수칙을 모두 지켜야 안전한 pc라고 할 수 있다.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좋은정보라고 생각하신다면 공유하셔도 됩니다.<왼쪽 제일하단위치>

 


ㅁ 백신 프로그램의 '실시간 검사' 기능으로 시스템을 보호한다. 새로운 악성코드 등장에 대비하여 백신 프로그램은 항상 최신 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한다.

ㅁ. 안정성을 인증받은 웹 사이트만 방문한다. 인터넷을 하다가 자신도 모르게 악의적인 사이트를 방문하는 경우에 대비하여 악의적인 사이트를 방문하는 경우에 대비하여 악의적인 사이트나 앱으로부터 pc를 보호하는 smartscreen필터를 사용한다.

ㅁ. 윈도우의 보안에 허점이 생겨 이를 악용하는 것을 막으려면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한 보안 패치 작업을 한다.

ㅁ. 익숙하지 않은 발신자의 전자메일 또는 잘 모르는 전자 메일 첨부 파일을 열지 않는다. 많은 악성코드가 전자 메일에 첨부되어 첨부파일을 확인하는 즉시 감염된다. 스팸메일을 막는 안티 스팸 솔루션을 도입하고 예상되는 첨부파일이 아니면 확인하지 않는 것이 좋다.

ㅁ.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는 기본설치가 아닌 사용자 정의 설치를 선택하여 설치한다. 필요한 기능 외에 추가로 설치되는 애드웨어르 설치하지 않기 위해서이다. 사용자 모르게 설치되는 애드웨어를 통해 시스템이 해킹위험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ㅁ. 사용자 계정 컨트롤 수준을 '높게'로 지정하면 악성코드가 임의로 시스템 환경을 변경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ㅁ. 익스플로러의 보안 기능으로 인터넷 사용 기록 흔적인 인터넷 캐시와 검색 기록을 지워서 개인정보가 도용되는 것을 막는다.

ㅁ. 방화벽을 사용해서 악성코드가 PC에 연결을 시도하려는 경우 의심스러운 활동에 대해 알림을 확인할 수 있다.

ㅁ. 로그온 암호를 사용해 악성코드가 시스템을 임의로 변경하는 것을 막는다.

ㅁ. 주민번호 대신 i-pin을 사용해 개인 정보가 도용되는 것을 막는다.

TIP_ 악성코드의 감염경로는 매우 다양하다. 부지런히 예방작업을 하면 악성코드의 위협으로부터 시스템을 지키는것은 어렵지 않다.


※ 도움될만한 글

[IT인터넷/컴퓨터] - 악성코드 감염여부 확인하는법 간단하게 체크해보자.

[IT인터넷/컴퓨터] - 악성코드 감염 경로 및 종류 살펴보기 내컴퓨터 바이러스!?

[IT인터넷/컴퓨터] - 컴퓨터 부팅 중 멈추는 현상 PC문제 진단하는법 미리알아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