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컴퓨터

백신 프로그램 올바르게 사용하는지 확인하는법

26분전 2018. 1. 26. 00:06
반응형

백신 프로그램 올바르게 사용하는지 확인하는법


인증된 백신 프로그램만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보고, 백신프로그램이 최신버전인지 확인하자.


실시간 감시 기능은 하나의 백신 프로그램만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하자.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좋은정보라고 생각하신다면 공유하셔도 됩니다.<왼쪽 제일하단위치>

 

[IT인터넷/컴퓨터] - 네트워크 구성 장비 알아보기

[IT인터넷/컴퓨터] - 홈 네트워크의 데이터 공유 확인하는법

[IT인터넷/컴퓨터] - 노트북 무선 인터넷 안될 때 문제 해결하는법 공유기문제야?


악성 코드들은 생성,감염,활동의 단계를 거치므로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은 신종 악성 코드에 대한 피해가 보고되어야 이를 인지하고 박멸할 대책을 세운다.


악성코드는 생성되면 살아있는 생명체 처럼 감염->잠복->활동으로 이어지는 주기를 가진다.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은 이를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프로그램인 만큼 올바르게 사용해야 제 기능을 발휘 할 수 있다.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하는 백신 프로그램


신종 바이러스가 나타나면 이전의 백신 프로그램은 신종바이러스에 대항할 힘이 없다. 예를들어 2013년 9월에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이후 만들어지고 개발된 신종 바이러스는 진단할 수 없다. 그러므로 백신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를 검사하기 전에 백신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해야 한다.


최근 백신프로그램은 실행할 때 업데이트 된 버전이 있는지부터 검사한다. 업데이트된 항목이 있으면 먼저 업데이트된 파일을 설치한 후 바이러스 검사를 진행한다.


TIP_ 백신프로그램의 최신 버전이나 바이러스 정보는 백신 프로그램 제작업체 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다.



온라인 백신 프로그램과 병행 사용


PC에 백신 프로그램이 설치되었다고 안심해서는 안 된다. 악성 코드는 PC에 설치된 백신 프로그램을 무력화 시키기도 하기 때문이다. 윈도우8의 윈도우 디펜더는 루트킷이 설치되는 것을 원천봉쇄한다고 하지만 언제 보안에 구멍이 뚫릴지 모른다.


PC에 설치된 백신 프로그램에만 의존하지 말고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 바이러스를 검사할 수 있는 백신 프로그램으로도 검사를 진행한다.


반드시 실시간 감시 기능 실행


윈도우 8이 보안 프로그램으로 제공하는 윈도우 디펜더의 실시간 감시 기능은 항상 활성화 되어야 한다. 윈도우 디펜더의 실시간 감시 기능이 비활성화되면 관리 센터를 통해 PC상태가 위험하다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다른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에도 실시간 감시 기능을 반드시 사용하자.


시스템을 검사할 때는 자동검사 진행


바이러스를 치료할 때 윈도우가 감염된 파일을 사용중인 경우 치료할 수 없거나 완벽하게 치료되지 않는다. 백신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를 검사할 때는 실행중인 응용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한 후 시스템에서 아무런 작업을 하지 않을 때 자동으로 검사가 진행되도록 설정한다.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는 백신 프로그램


백신 프로그램도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지만 대부분의 백신 프로그램은 자체 변형확인기능이 있어 검사할 때 백신 프로그램이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한다. 백신 프로그램이 신종 바이러스에 감염된 경우에는 경고 메세지가 나타난다.



완벽하게 복구되지 않을 수도 있는 백신 프로그램


작은 피해를 입히는 바이러스는 치료 후 100% 복구되기도 하지만, 치명적인 바이러스에 감염된 파일은 많이 손상되었으므로 치료가 끝나도 원래대로 복구되지 않는다. 더 이상 다른 파일에 전염되지 않도록 하는 것뿐이다.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완전하게 치료되는 않는 파일은 삭제하는 수밖에 없으며, 복구 후에도 실행되지 않는 프로그램은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야 한다. 네트워크를 통해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네트워크 연결을 해제한 후 치료해야 한다.



질문! 윈도우 8에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없다고 나온다?


윈도우 스토어의 보안 항목에서 윈도우 전용 백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사용하는 norton안티 바이러스, 타이태니엄 2013, 맥아피 안티바이러스와 같은 유료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윈도우 8의 데스크톱 모드에서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윈도우 디펜더 때문에 설치되는 않는 경우가 있다. 이때 윈도우 디펜더 실행을 중지한 후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 도움이 될만한 글

[IT인터넷/컴퓨터] - 사용중인 백신 프로그램 안전한지 확인하는법

[IT인터넷/컴퓨터] - 하드디스크 관리하는법 안전하게 사용하자

[IT인터넷/컴퓨터] - 모니터의 수명은? 위험요인을 알아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