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컴퓨터

사용중인 백신 프로그램 안전한지 확인하는법

26분전 2018. 1. 25. 11:51
반응형

사용중인 백신 프로그램 안전한지 확인하는법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성능 테스트 기관인 AV-test 결과 보고서를 확인해 사용중인 백신 프로그램이 믿을 만한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을 제공하는지 확인 해보자.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좋은정보라고 생각하신다면 공유하셔도 됩니다.<왼쪽 제일하단위치>

 

[IT인터넷/컴퓨터] - 악성코드 감염 경로 및 종류 살펴보기 내컴퓨터 바이러스!?

[IT인터넷/컴퓨터] - 악성코드 감염여부 확인하는법 간단하게 체크해보자.



악성코드만큼 치료할 수 있는 백신 프로그램도 많다. 시스템에 설치된 백신 프로그램이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하지만 결코 그렇지 않다. 백신 프로그램을 여러개 사용하면 시스템에 부하를 주거나 충돌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악 영향을 준다.


웹 서핑 중 설치되는 무료 백신 프로그램에는 성능이 떨어지는 것이 있고, 백신 프로그램을 가장한 악성코드도 있다. 또한 검사는 가능하지만 치료가 안되는 경우도 있다. 가짜 백신 프로그램은 치료를 가장하여 사용자에게 유료결제를 요구하기도 한다.


TIP_ 백신프로그램은 국내,외에서 제작된 백신 프로그램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 국내에 유행하는 바이러스는 국내에서 제작된 백신프로그램이 더 믿을만 하고 대처도 빠르기 때문이다. 외국에서 제작된 백신 프로그램은 검사하는 악성코드의 종류가 많고 치료율도 높으므로 믿을만한 제품을 선택한다.



내가 선택한 백신 프로그램인지 안전한 제품인지 확인해보자.

웹 브라우저에서 다음의 주소를 입력해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성능 테스트 기관인 AV-Test에 접속한다.

AV-test : http://www.av-test.org/en/home


들어갔다면 PRODUCER항목에서 확인할 안티 백신 프로그램을 클릭하고 맞는 윈도우 버전을 클릭하면 된다. 백신 프로그램이 갖춰야할 검사와 치료 기능, 활용도 등이 평가된 내용을 확인한다.


[IT인터넷/컴퓨터] - CPU발열관리하는법 온도낮추는 방법

[IT인터넷/컴퓨터] - PC성능 향상을 위한 부품 선택하기 게임성능 올리는법!

[IT인터넷/컴퓨터] - 홈 네트워크의 데이터 공유 확인하는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