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컴퓨터

모니터 청소하는법 안전하게 닦아내자.

26분전 2018. 1. 22. 00:05
반응형

모니터 청소하는법 안전하게 닦아내자.


집에 있는 PC모니터를 관리한답시고 아무렇게나 닦는사람이 매우 많다.


최근 출시된 모니터는 대부분 표면에 무반사 코팅이 되있다. TCO규격의 모니터는 전자파 차단 코팅막 처리까지 되서 일반 유리 세정액을 뿌려 닦으면 코팅이 벗겨져서 모니터 표면에 자국이 생길수 있다. 일반 유리 세정액은 독한 알콜 성분이 있기 때문이다.


[IT인터넷/컴퓨터] - 악성코드 감염여부 확인하는법 간단하게 체크해보자.

[IT인터넷/컴퓨터] - 하드디스크 느릴때 진단하는법 여전히 느리다니!

[IT인터넷/컴퓨터] - 하드디스크 속도 향상시키기 및 속도 올리는법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좋은정보라고 생각하신다면 공유하셔도 됩니다.<왼쪽 제일하단위치>

 


TFT-LCD 모니터는 충격이나 긁힘에 약하므로 CRT모니터보다 더 세심하게 다뤄야 한다. TFT-LCD를 청소할 때는 우선 얇은 헝겁으로 달라 붙어있는 먼지를 조심스럽게 닦아낸 후 닦기 힘든 먼지나 얼룩은 전용 청소도구로 꼼꼼하게 닦는다.



LCD모니터 청소액과 일반 CRT 모니터 청소액은 다르기 때문에 구분해서 사용한다. 청소액을 별도로 구입해서 사용하기 보다는 물로 청소하는 것이 좋으며 모니터를 닦을 때는 극세사 헝겊을 이용하는것이 좋다.


자 ! 모니터를 청소해보자.


극세사 헝겊에 모니터 청소액 또는 물을 묻힌 후 모니터의 액정 표면을 한쪽 방향으로 닦아서 먼지를 제거한다.



TIP_ TFT-LCD 모니터를 닦을 수 있는 전용 청소도구는 전자상가나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먼지제거가 끝나면 모니터 액정 표면에 남은 청소액을 극세사 헝겊으로 닦는다. 이때 제대로 닦지 않으면 얼룩이 생겨 화면이 더 지저분해지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TIP_ 모니터에 물이 들어갔거나 장마 등으로 인해 침수되면,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씻고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서 건조한 후 A/S 센터에서 수리한다. 직접 고치려하거나 도구를 이용해 수리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 관련글

[IT인터넷/컴퓨터] - 네트워크 구성 장비 알아보기

[IT인터넷/구글의 모든것] - 스마트폰, 태블릿PC, 컴퓨터들의 콘텐츠 소비 패턴

[IT인터넷/컴퓨터] - 노트북 무선 인터넷 안될 때 문제 해결하는법 공유기문제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