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컴퓨터

모뎀,유무선 공유기 초기화하기 케이블 연결상태 확인!

26분전 2018. 1. 19. 16:04
반응형

모뎀,유무선 공유기 초기화하기 케이블 연결상태 확인!


인터넷에 제대로 연결되지 않는 것은 대부분 네트워크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지 않았거나 라우터 및 모뎀이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는 경우이다.


모뎀 유무선 공유기의 초기화 방법과 상태를 확인해 보자.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좋은정보라고 생각하신다면 공유하셔도 됩니다.<왼쪽 제일하단위치>

 


케이블 확인하기


유무선 공유기에 네트워크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제대로 연결되지 않았다면 케이블을 제거 한 후 다시 연결해보자.



1. WAN포트 / 2. LAN포트 / 3. 무선 안테나 / 4. 상태표시등



PC네트워크 단자에 케이블이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는지 케이블과의 접촉 상태를 확인한다. 랜 포트 LED에 초록색 불이 켜졌다 꺼지는 것을 반복하면 연결 불량이다.



무선공유기 초기화하기


모뎀과 무선공유기의 전원코드를 제거한다. 장치의 모든 표시등이 꺼지면 10초정도 지난 후 전원을 연결하고 재부팅한다.


무선공유기가 정상작동하면 DATA라고 써진 램프 또는 와이파이 표시의 램프가 쉴새없이 꺼졌다가 켜진다. 램프에 불이 들어오지 않으면 인터넷 신호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 상태다. 인터넷 회신이 좋지 않으므로 as를 받아야 한다.



1. data LED를 확인한다.

2. 초기화 단추를 눌러 무선 공유기를 재설정한다. WPS는 복잡한 설정없이 무선연결부터 보안설정까지 간편하게 설정되는 기능을 가진 단추다.


TIP - 무선공유기에 따라 초기화 단추가 있거나 배터리로 작동하는 제품이 있다. 이 경우 초기화 단추를 누르거나 배터리를 제거한다.


<질문>

메트로 UI 익스플로러가 실행되지 않는다?

= 메트로 UI익스플로러가 실행되지 않고 데스크톱 모드 익스플로러만 실행되는 이유는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와 같은 다른 브라우저를 인터넷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했기 때문이다. 윈도우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지 않으면 메트로 UI익스플로러를 사용할 수 없다.


※ 도움이 될만한 글

[IT인터넷/컴퓨터] - 네트워크 구성 장비 알아보기

[IT인터넷/컴퓨터] - 홈 네트워크의 데이터 공유 확인하는법

[IT인터넷/컴퓨터] - 노트북 무선 인터넷 안될 때 문제 해결하는법 공유기문제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