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컴퓨터

홈 네트워크의 데이터 공유 확인하는법

26분전 2018. 1. 19. 00:02
반응형

홈 네트워크의 데이터 공유 확인하는법


우리집 '홈 네트워크'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자. 네트워크를 통해 데스크톱 PC, 와이파이에 연결된 디지털 장치와 데이터공유가 가능한지 확인하자.


요즘 초고속 인터넷 전송 속도는 100MB이다. 빠른 인터넷 속도 덕분에 광케이블을 통해 인터넷 서비스가 연결되면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로 PC뿐 아니라 와이파이 구축, TV, 전화까지 사용할 수 있는 시대이다. 우리 집 초고속 인터넷은 다음의 1,2번 중에서 어떻게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부터 해보자.



[IT인터넷/컴퓨터] - 컴퓨터 전원이 안켜질 때 집에서 쉽게 고치기

[IT인터넷/컴퓨터] - 부팅시 오류 메세지 확인하기 - 자가진단법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좋은정보라고 생각하신다면 공유하셔도 됩니다.<왼쪽 제일하단위치>

 



1번사진은 동일한 유무선 공유기에 데스크톱 PC와 노트북, 스마트폰이 연결되어 있고,


2번사진은 노트북, 스마트폰은 거실에 있는 유무선 공유기의 와이파이에 연결된다. 방에 있는 컴퓨터는 허브에 연결되어 있다.


아파트 광랜 케이블을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의 WAN 단자에 연결한다.

② 공유기의 LAN 단자와 IP TV 셋톱박스를 연결한다.

③ 공유기의 안테나를 통해 와이파이가 가동된다.

④ 공유기의 남는 LAN 단자에 데스크톱 PC를 연결한다.

⑤ 스위칭 허브로 연결되어 각 방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1번사진은 사용중인 모든 디지털 장비가 같은 네트워크에 있지만, 2번사진은 모든 디지털 장비가 같은 네트워크에 없다. 1번사진은 네트워크를 통한 데이터 공유 및 이동이 가능하지만, 2번사진은 네트워크를 통한 데이터 공유 및 이동이 불가능하다.


같은 네트워크에 없는 유선으로 인터넷에 연결된 데스크톱 PC와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디지털 장비끼리 같은 네트워크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여유가 된다면 유무선 공유기를 하나 더 구입하여 설치해야 한다.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 때 만나보도록 하자.


TIP - 인터넷 속도를 나타내는 단위는 BPS로 1초당 수신하는 비트를 의미한다. 인터넷 속도가 100MB라면 100MB=100Mbps=약 12MB로 초당 약 12MB의 데이터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 도움될만한 글

[IT인터넷/컴퓨터] - 하드디스크 속도 향상시키기 및 속도 올리는법

[IT인터넷/컴퓨터] - 악성코드 감염여부 확인하는법 간단하게 체크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