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컴퓨터

노트북 무선 인터넷 안될 때 문제 해결하는법 공유기문제야?

26분전 2018. 1. 19. 11:33
반응형

노트북 무선 인터넷 문제 해결하는법 공유기문제야?


노트북으로 항상 무선 인터넷을 사용했던 장소에서 갑자기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을 때 확인해야할 목록을 체크해보자.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좋은정보라고 생각하신다면 공유하셔도 됩니다.<왼쪽 제일하단위치>

 


1. 무선 공유기의 위치를 바꿔보자.


무선 랜은 전파를 사용해서 데이터를 송신 수신하므로 유선 랜에 비해 노이즈에 쉽게 영향을 받는다. 무선 공유기 근처에 전파의 흐름을 방해하는 장애물은 없는지 확인한다.


2. 노트북의 무선 네트워크 스위치를 확인한다.


노트북에서 무선 랜 카드의 활성화 비활성화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LED램프에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해보자. 노트북, 태블릿PC는 보안은 위해 무선 네트워크 스위치가 외부에 있다. 무선 랜 램프 주변에 있거나 램프를 터치하면 커지기도 한다. 노트북의 Fn 글쇠를 눌러 무선 인터넷을 켜거나 끌 수도 있다.


3. 무선공유기와 무선랜을 재부팅하자.


무선 공유기의 초기화 단추를 이용해 무선 랜 기능을 껏다가 다시 켜는 과정으로도 무선 공유기와 무선 랜이 초기화된다.



4. 새로운 IP를 부여한다.


DHCP서버에 접속하지 못해 IP를 할당받지 못하면 컴퓨터가 임의로 IP를 할당받는데 이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인터넷이 안 될 수 있다. 윈도우의 인터넷 연결 문제해결사로 해결할 수 있다. 


TIP - 인터넷 환경보다 브라우저에 문제가 있어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 익스플로러를 초기화해보자.


● 관련글

[IT인터넷/컴퓨터] -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하는법 검색기록 삭제!



5. Ping검사를 진행한다.


4번까지 진행했지만 무선 인터넷이 안되면 무선공유기의 문제다.  무선 공유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자. 시스템에 부여된 IP주소를 찾아 Ping 검사를 진행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