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컴퓨터

PC성능 향상을 위한 부품 선택하기 게임성능 올리는법!

26분전 2018. 1. 20. 00:11
반응형

PC성능 향상을 위한 부품 선택하기 게임성능 올리는법!


게임의 성능을 올리려면 어떤 부품에 투자해야 하는지 확인해보자.


만약 게임을 하지 않는다면 어떤 부품에 투자하여 PC의 성능을 올릴지 확인해보자.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좋은정보라고 생각하신다면 공유하셔도 됩니다.<왼쪽 제일하단위치>

 

[IT인터넷/컴퓨터] - 하드디스크 속도 향상시키기 및 속도 올리는법

[IT인터넷/컴퓨터] - 악성코드 감염여부 확인하는법 간단하게 체크해보자.

[IT인터넷/컴퓨터] - 악성코드 감염 경로 및 종류 살펴보기 내컴퓨터 바이러스!?



흔히 운영체제를 부팅하거나 응용 프로그램 실행속도가 느릴 때, 또는 프로그램 사용 중 특정 메뉴를 실행했을 때 지체되는 순간이 많으면 PC성능이 떨어졌다고 생각한다.


이때 PC성능을 올리기 위한 가장 쉬운 해결책은 CPU교체다. 하드웨어 사양이 상향 평준화가 이루어진 지금, 속도 저하는 CPU의 연산 능력 부족이 아닌 각종 데이터 기억장치에서 쓰거나 읽는 속도가 느려서 발생하는 경우가 더 많다. PC구조 및 사용환경, 컨텐츠가 변화하면서 CPU성능에 따른 PC성능 차이가 더 이상 느껴지지 않기 때문이다.


게임을 하지 않는 PC의 성능을 올리는법


임 성능을 올리려면 CPU교체가 아닌 그래픽 카드 교체로 게임 구동 성능을 올릴 수 있다. 게임을 하지 않는 PC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서는 그래픽 카드나 CPU를 교체할 필요가 없다. PC의 주기억 장치인 램 용량을 늘리거나 보조기억 장치인 하드디스크를 SSD로 바꾸면 훨씬 빠르게 작업할 수 있다.




게임을 자주하는 PC의 성능을 올리는법


게임을 할때 듀얼코어 CPU는 사용할 만하다. 최근 대부분의 콘텐츤는 CPU보다 그래픽 카드나 기억 장치의 성능에 더 많이 의존하기 때문이다. CPU를 업그레이드하려는 경우 메인보드의 소켓을 확인해야 한다.


인텔은 새로운 CPu를 출시할 때마다 기존 메인보드와 호환되지 않는 새로운 소켓 규격으로 내놓아 CPU를 업그레이드하려면 메인보드도 같이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부담이 있다. 인텔 CPU를 장착할 수 있는 메인보드는 LGA방식의 소켓을 가진다. 인털 CPU는 핀이 아닌 접점을 가지고 소켓에 CPU접점 연결 핀이 있다.


CPU 밑면의 접점 개수에 따라 소켓명이 결정된다. 접점에 따라 775개-LGA 775, 1156개-LGA 1156, 1155개-LGA 1155, 1366개-LGA 1366 라고한다.


소켓 LGA775 = CPU.펜티엄4 프레스캇 / 펜티엄 D / 코어2듀오 / 코어2쿼드 / 셀러론 콘로

소켓 LGA1156 = CPU.1세대 코어 CPU i3전 시리즈, i5 600 시리즈, i5 700 시리즈 , i7 800시리즈

소켓 LGA1155 = CPU.2세대,3세대코어CPU, 아이비 브릿지, 샌디 브릿지

소켓 LGA1366 = CPU. i7 900시리즈, i7 980x



아이비 브릿지와 샌디브릿지는 CPU소켓이 같지만 지원하는 메인보드 칩셋이 다르므로 CPU교환 시 메인보드를 교체해야 한다. AMD CPu경우 2006년 소비자에게 혼란을 줬던 소켓규격을 통일해 소켓AM2 규격을 발표했다. 이후 개발되는 AMD CPU는 모두 이 소켓을 사용하여 선택하기 쉽다. AM2 소켓 규격은 데이터 전송속도를 높인 AM2+에서 AM3소켓으로 발전했으며  AM3소켓은 DDR3메모리를 지원한다.


※ 도움될만한 글

[IT인터넷/컴퓨터] - 모뎀,유무선 공유기 초기화하기 케이블 연결상태 확인!

[IT인터넷/컴퓨터] - 노트북 무선 인터넷 안될 때 문제 해결하는법 공유기문제야?

[IT인터넷/컴퓨터] -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정리하는 방법 손쉽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