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애드센스 및 블로그팁

온라인마케팅 성공적인 블로그마케팅기법!

26분전 2018. 1. 9. 02:26
반응형

온라인마케팅 성공적인 블로그마케팅기법

 

일전에 쓴 글에 이어 간략하게 덧 붙여 설명하자면, 요즘 스마트폰으로 다 되는 세상이다. 심지어 휴대폰으로도 결제가 되는 시대에서 무엇을 못하겠는가?

 

사업을 하더라도 온라인마케팅은 필수이다. 필자도 강사를 하면서 많은 수강생들을 만나봤지만 대부분이 사업하시는분 아니면 부업으로 돈을 벌고싶은 사람이었다.

 

하지만 돈을 목적으로 하게되면 블로그마케팅은 성공하지 못한다.

 

주제는 명확히. 정보는 알차게.

 

블로그나 포스트,페이스북,인스타 여러 SNS등마케팅이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상업적인글만 올려서 잘 된 SNS마케팅이 있을까? 아니다. 없다.

 

기본적으로 소비자들은 사고싶은 물건,상품에대한 정보를 충분히 습득을 한 후에 구매를 결정한다.

 

부동산 블로그로 예를들어보자.

 

 

 

1번은 부동산 정보들로 가득차있고, 2번사진은 매물만 올려놓은 사진이다.

매물만 올려놓은 곳과 각종의 부동산 정보와 팁들을 올려놓은 블로그를 택하자면 어느 블로그를 선택할 것인가. 당연히 매물이 급하고 필요하다면 2번을 선택하겠지만 분야가 상가,땅이고 금액이 커지면 당연히 1번블로그다.

 

이 블로거가 어떤사람인줄도 모르고 무작정 했다가 낭패보는일은 없도록 하자.

사실상 블로그는 신뢰로 운영하는것이다. 사람들이 진짜로 원하는정보는 내가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집을, 더 좋은 땅,상가를 구할것인지가 궁금하다. 그렇기 때문에 독자들에게 내 블로그에 대한 신뢰를 주어야 한다.

 

그럼 자연스레 검색자는 많아질 것이고, 알찬 내용들이 많다면 재방문률은 올라가게 되있다.

 

예를들면 내가 부동산에서 근무를한다고 치자. 일단 대한민국 사람들은 돈,재테크에 관심이 많다.

등기부등본 보는법, 좋은매물 고르는 법, 복비 싸게받기 등 실제로 독자들이 원하는 정보들을 올려서 재방문률을 높이고 블로그, 블로거의 대한 신뢰를 높인다면 의심의 폭이 줄어들지 않겠는가?

매물을 얼른 올리고 싶다고 성급해하지말고 전문 부동산블로그를 키워서 신뢰를 쌓고 거래를해도 늦지 않는다. 필자도 실제로 부동산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많은 이득을 보았다.

 

 

처음에는 필자도 매물올리기 바빳고, 운영한지 3달이 넘었는데도 방문자가 늘지 않자 무슨 문제가 있을까 하고 고민끝에 내린 결과가 신뢰도 문제였다. 많은 댓글들이 달렸지만 그 중에 고객은 없었다. 본인이 알고있는 부동산 지식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정보가 되게끔 공유하고 전달하여 나에대한 신뢰를 높이는게 1순위이다.

 

부동산 뿐만이 아닌 다른업종도 똑같다. 꽃,식물들을 판매한다고 생각하면 일단 기본적인 정보들로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거나, 궁금증을 해소해주면서 소통을하는게 1순위이다. 그러면 자연스레 고객들은 " 아, 그래요? 그럼 이건 물을 얼마나주어야 하죠?" 라며 대화를 이어간다. 이런 대화는 자연스레 판매까지 이어지게 된다.

 

모든 사업자들은 처음부터 블로그에 나의 상품만 올려놓고 바보처럼 수익이나기까지 기다린다. 그럼 누구나 다 부자가 되지 않았을까?

 

※ 관련글

[IT인터넷/애드센스 및 N블로그] - 네이버 포스트와 블로그 비교분석 마케팅의 기본

[IT인터넷/프로그램TIP] - 로고 만들기 블로그 로고는 포토샵으로!

[IT인터넷/프로그램TIP] - 파워포인트(PPT)로 이미지서명 만들기 + 포토샵응용

[IT인터넷/프로그램TIP] - 구글 검색엔진등록하기 방법 - 티스토리 방문자 늘리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