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애드센스 및 블로그팁

네이버 포스트와 블로그 비교분석 마케팅의 기본

26분전 2018. 1. 8. 22:11
반응형

네이버 포스트와 블로그 비교분석

 

많은사람들이 취미생활 및 마케팅방법으로 많이들 선택하고 있는 마케팅서비스다.

 

필자도 몇년전에는 잘 나가는 파워블로거였다.

 

그 중 네이버 포스트와 블로그에대해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간단하게 설명하려한다. 어떤게 좋고 어떤게 나쁘다가 아닌 각 특성들을 비교해보고 자신한테 맞는걸 선택하면 된다.

 

 

포스트=인스타그램 / 블로그 = 페이스북

 

 

포스트는 인스타그램이면 블로그는 페이스북이라 생각하면 된다.

 

무슨말이냐?!

 

인스타그램을 해본사람이면 알 것이다. 간단한 내용들을 압축해서 정리하여 텍스트나 해시태그로 업로드를 하게된다. 하지만 페이스북은 태그보다 세밀한 내용까지 작성해서 독자들의 궁금증을 전부 해결해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블로그는 얻고자하는 정보에대한 지식이 자세하게 들어가 있으며, 그 안에서 해결이 가능할 수 있다. 하지만 포스트는 내용들을 함축적으로 정리해서 포스팅되었기 때문에 간략하게 내용들을 알아볼 수 있게끔 되있다.

 

 

요즘나온 스마트에디터3.0이 시스템자체가 매우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어 쓰는사람이나 보는사람들도 매우 깔끔하게 볼수있어서 가독성또한 높다. 각종 인용구를 넣어 중요한 부분에는 표시도 해둘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다.

포스트는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모바일노출이나 리뷰작성에 잘뜨고, 블로그는 PC에 최적화되어 PC통합검색이나 리뷰에 노출이 잘 된다. 100%라고 장담은 못한다. 키워드마다 모바일/PC 각각 노출이 되는게 있고 안되는게 있기 때문이다.

 

단기작업의 영업용이라면 포스트하는걸 추천하고, 길게 보는 장기 영업용이면 블로그를 하는게 좋다. 다음은 블로그 포스팅의 대한 전략을 써보도록 하겠다.

 

※ 관련글

[IT인터넷/프로그램TIP] - 로고 만들기 블로그 로고는 포토샵으로!

[IT인터넷/애드센스 및 N블로그] - 티스토리 애드센스 합격기준은??

[IT인터넷/프로그램TIP] - 파워포인트(PPT)로 이미지서명 만들기 + 포토샵응용

[IT인터넷/프로그램TIP] - 구글 검색엔진등록하기 방법 - 티스토리 방문자 늘리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