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모바일

SKT 데이터 리필쿠폰 선물하기 및 사용법 알아봐요.

26분전 2018. 10. 4. 12:24
반응형

SKT 데이터 리필쿠폰 선물하기 알아봐요.


대표 3사 통신사 중 하나인 SKT에서 중요한 기능들이 있다. 중요하다기 보다는 유용한 기능이라 할 수 있겠지요. 바로 데이터 리필 및 데이터 선물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주의할 점은 SKT끼리만 가능하다는 점 알고계시면 되겠네요.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공유버튼은 왼쪽 하단에 위치.



[IT인터넷/모바일] - SK 요금제 종류 추천 나한테 맞는 요금제를 찾자.

[IT인터넷/구글의 모든것] - 스마트폰 패턴 찾기 까먹었을때 읽어보자.



SKT 통신사 이용자라면 모바일 T 월드라는 어플리케이션이 기본적으로 휴대폰에 다운로드가 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T world 어플리케이션을 켜주시면 이러한 창이 뜨게됩니다. 처음보신분이라면 참 여러가지 기능들과 유용한것들이 많이 있지요?



요기서 저희가 할건 SKT 데이터 리필쿠폰 선물하는건데요. 공유/충전/리필 이라고 화살표로 표시해둔곳을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맨 위 T끼리 데이터선물을 눌러주면 되는데요. 선물하기는 선물 후 본인이 500MB이상 남아있어야 선물이 가능하기 때문에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다면 권하지 않습니다. 무리해서 보내 줄 필요가 없다는 거죠. 말일이라 조금 남는다면 상관이 없지만요.


그리고 본인의 데이터의 절반이상 보낼 수 없다는 점 알아두시고요!


본인이 데이터나 통화가 부족하여 리필을 하고 싶다면 밑에 보이는 화살표로 가리키고 있는 리필하기를 누르면 되는데 사용가능한 리필쿠폰이 4장이 있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리필쿠폰은 친구나 지인에게 보내줄 수 없습니다.



선물 가능한 잔여 데이터가 3GB 정도 남아있습니다. 그러면 최대 1.5GB만 선물이 가능하더라구요. 그리고 선물받으시는분 전화번호를 - 없이 적어주시고 선물할 데이터량을 선택해주시면 된다.



무리하게 요구하시는분은 없다보니 1GB부터 차례대로 100MB까지 쭉 나열되어 있습니다. 본인이 보낼 데이터양을 선택하여 보내주시면 됩니다.



번호가 기억이안나 편하게 보고싶다면 주소록을 열어서 확인할 수 있구요 오른쪽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완료되었으면 선물하기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래도 본인인증은 필수겠지요. 어떻게보면 본인 인증절차 이기도 하기때문에 휴대폰 메세지로 인증번호가 발송됩니다. 여기서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인증절차가 끝나고 확인을 누르게되면 작은 창으로 이름과 휴대폰 번호가 뜨게됩니다.

받으시는 분 성함과 번호가 일치하다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SKT 데이터 리필쿠폰은 전송하게됩니다.


[IT인터넷] -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받으면 해결방법은? 여기서!

[IT인터넷/모바일] - 카카오톡 생일설정 및 생일 안뜨게 하는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