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모바일

KT 요금제 종류 추천 낭비하지말고 요금은 효율적으로

26분전 2018. 7. 3. 15:09
반응형

KT 요금제 종류 추천 낭비하지말고 요금은 효율적으로


3대 통신사가 요즘 연령대별로 알맞는 요금제를 만들어 가입자들의 부담을 덜어주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하나의 전략이지만 소비자입장에서는 조금이라도 절약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매우 좋은기회이다.


오늘은 연령대별로 어떤 요금제가 있는지, 나한테 맞는 요금제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매달 나가는 휴대폰요금을 아깝게 생각한다면 필자의 포스팅이 도움이 될 것이다.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공유버튼은 왼쪽 하단에 위치.

 

※ 도움글

[IT인터넷/모바일] - SK 요금제 종류 추천 나한테 맞는 요금제를 찾자.

[IT인터넷/모바일] - 빅스비 사용법과 빅스비 이벤트를 이용해 삼성리워즈 포인트를!

[IT인터넷/IT제품리뷰] - SK NUGU MINI 솔직 리뷰. skt누구 미니 아리아!~뭐해!




스마트폰 시대가 되면서 요즘 청소년들도 안들고 다니면 어색할정도로 대중화가 되었다. 하지만 부모입장에서는 달달이 나가는 요금때문에 부담스럽고 걱정이라면 꼼꼼하게 살펴보도록 하자.


KT 청소년요금제 종류


KT 요금제 종류중 청소년 요금제는 이렇게 다양하다. 하지만 필자가 보기에도 추천할만한 요금제로 학부모들에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추천할만한 요금제로 포스팅을 하는중이다.



*Y틴 38 요금제는 만 18세 이하를 위한 요금제이며 기본 데이터 알을 모두 사용한 후, 최대 400Kbps 속도로 데이터 지속 이용 가능.
*본 요금제에 가입된 단말기에 한하여, KT WiFi 서비스가 기본 제공된다.

*데이터 2배 쓰기
설정 시 제공 데이터를 2배로 이용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설정 시간 동안 데이터가 실사용량의 ½로 차감되며 최대 2Mbps 속도로 제어됩니다.
시간대별 1회 신청 가능하며 매월 말 자동으로 설정이 해제된다.
요금제 변경 시 사전 해제 후 필요한 경우 재설정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데이터 바꿔 쓰기
제공 데이터(기본알) 차감을 통해 추가 요금 없이 콘텐츠/음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초기 설정 후 해지 시까지 지속 이용 가능하며 매월 초 데이터가 자동 차감된다.
월중 가입 시 일할 차감되며 월중 해지 시 일할 반환된다.
바꿔 쓰기 월 차감량이 요금제 월 제공량 초과 시 바꿔 쓰기 설정 불가.
요금제 변경 시 사전 해제 후 필요한 경우 재설정을 통해 이용 가능.
당월 해지 후, 당월 재가입 불가합니다. (요금제 변경 시 예외)


 @ 추가혜택


무제한 이월 제공 요금제를 사용 중에 적립한 이월알은 유지되며 일반 LTE요금제로 변경 시, 변경한 다음달부터 24개월(일시정지 기간 포함한다.)간 사용한 데이터 초과 요금에 대해 1알당 1.1원만큼의 데이터 통화료 면제 혜택을 제공합니다.

(단, 그 외 요금제로 변경 및 명의 변경 시에는 소멸된다.)


ㅡ 청소년 지니 안심 요금제


* 청소년 지니 안심(LTE) 요금제는 기본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후, 최대 400kbps 속도로 데이터 지속 이용이 가능하다.

* 요금제에서 데이터서비스를 통한 음성 및 영상통화는 불가능하다.

* 본 요금제에 가입된 단말기에 한하여 KT 와이파이 서비스가 기본제공 된다.


@ 추가혜택


*무제한 이월은 사용하고 남은 기본 데이터 알에 한하여 제공되며, 최대 15만 알(7,324MB 상당)까지 적립됩니다. 해당 요금제 사용 기간 동안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이월된 알은 청소년 지니(LTE) 요금제가 아닌 다른 요금제로 변경하면 소멸되며, 타인에게 양도가 불가합니다.

*청소년 지니 요금제에서 일반 LTE 요금제로 변경 시, 변경한 다음달부터 24개월(일시정지 기간 포함) 간 사용한 데이터 초과 요금에 대해 1알당 1.1원만큼의 데이터 통화료 면제 혜택을 제공 한다. (단, 그 외 요금제로 변경 및 명의 변경 시에는 소멸)

*본 요금제 이용 시, 지니팩 무료 제공 혜택을 드립니다. (단, 타 요금제로 변경 시 자동 해지)



ㅡKT학생요금제 청소년안심데이터 (추천)


*알이 소진되어도 데이터를 무제한(속도제어)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국내 최초 기본알 무제한 이월이 제공되어, 남은 알은 기간 제한 없이 무제한 이월하여 더욱 효율적 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제공되는 알을 음성, 문자, 데이터로 필요한 만큼 자유롭게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다.



시험기간 특성상 휴대폰을 잘 만지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데이터가 남는다는건 당연하면서도 아까운일이다. 하지만 청소년안심데이터 요금제는 당월 데이터가 이월되기 때문에 부담될일도 없고 부족해서 쩔쩔맬 일도없다. 약정없이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있는 합리적인 요금제이다. 여유가 된다면 이 요금제를 추천한다.



KT 주니어 요금제 종류 추천


주니어 요금제는 말그대로 어린이들이 이용하기에 적절한 요금제이다. 솔직히 너무 어린나이부터 스마트폰을 사준다는건 학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반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에는 요금제를 선택해야 한다.


주니어 19.8 요금제와 키즈 알 115(LTE) 요금제로 나누어진다.


Y주니어 요금제에서는 기본 데이터 1GM정도가 제공되며, KT휴대폰 지정 2회선 무제한 및 문자가 200건이 주어진다.

키즈알 115 요금제는 기본 12,000알과 문자 750알이 주어진다. (추천)



KT 요금제 Y24 종류 (24세 이하)


이것은 대학생들이나 사회초년생들이 많이 찾을법한 요금제이다. 뭘 추천하라고 하기보다는 본인이 쓰는 데이터량과 통화량 등을 분석하여 자기에게 알맞는 요금제를 찾는게 좋을듯 하다.



KT 요금제 종류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데이터나 통화를 그렇게 많이 쓰지 않는다. 그래서 금액대도 매우 저렴한듯 하다. 혹시나 요금제를 선택해야 한다면 잘알아보고 변경하도록 하자. KT 요금제 종류 추천해봤는데 도움이 됬으면 좋겠다.


※ 도움글

[IT인터넷/프로그램TIP] - MX플레이어 Pro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코덱? 해결방법

[IT인터넷/애드센스 및 블로그팁] - 파워블로거 되는법 꼭 학원을 가야하는 것일까?

[IT인터넷/컴퓨터] - 윈도우10 듀얼모니터 화면설정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