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컴퓨터

게임용노트북 사양 어떤게 괜찮을까? 알아보고 사도록하자.

26분전 2018. 7. 4. 01:32
반응형

게임용노트북살때는 미리 알아보자.


간편하게 노트북을 들고다니면서, 집에서 데스크톱처럼 자리차지 하지 않고 열었다 닫았다 간편하게 게임할 수 있는 시대가 와버렸다. IT의분야에서 전문성을 만들고 있지만 정말 대단한듯 하다.


게임용 노트북살 때 주의할 점이나 사양은 어떤걸로 사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공유버튼은 왼쪽 하단에 위치.

 

※도움글

[IT인터넷/컴퓨터] - PC조립단계 알아보기

[IT인터넷/컴퓨터] - 윈도우10 듀얼모니터 화면설정하는 방법

[IT인터넷/컴퓨터] - PC조립하는법 노하우 알려줄게~



기술이 많이 발달하면서 문서작업이나 간단한 플래시게임이나 오락정도 할 수 있던 노트북이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게 업그레이드 되고있다. 요즘 게임용노트북 사양이 어떻게 나오는지 알아보자.


게임용노트북 사양 및 자세히보기




요즘 나오는 게임용노트북이나 사무용노트북들은 편리성에 맞추어 가볍게 출시되고 있다. 측면을 보면 대략 10~20mm밖에 되지않는 두께로 가지고다니기 무서울 정도이다.


저렇게 얇고 가벼우면 실수로 떨어뜨렸다가 바로 고장나는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한다.

하지만 수많은 테스트를 걸치고, 인증을 받고나온 노트북들이기 때문에 괜찮을거라 생각한다.

아니라면 벌써 SNS 및 검색포털에 난리가 나있겠지..



게임용노트북 사양체크


CPU는 8세대 인텔 코어 i5-8250U 프로세서부터 쓸만하다. 인텔코어 5세대부터 쓸만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메모리 용량은 8GB, 종류는 DDR4 2400 MHz(8Gb) 부터.

저장장치에서 SSD는 250GB+확장슬롯1 정도 ( 게임용노트북은 대부분 이렇게 나온다. )

터치패드가 없으면 노트북이 아니겠지..

노트북은 헤드폰 출력이 되기 때문에 따로 헤드셋을 구매하지 않아도 이어폰만 있다면 친구들과 의사소통을 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그래도 현실감 넘치는 배그같은 게임을 하려면 게이밍헤드셋을 구매하는게 좋다.



놀라울 따름이다. 필자가 10년전에 산 노트북을 아직도 사용하고 있지만 게임이...잘 되지 않는다. 하지만 요새나오는 노트북을 보면 정말 대단하다고 느낄 수 밖에없다.



요새 노트북은 휴대폰보다 충전이 빠른듯하다. 대부분 L사/S사 등 대기업들이 내놓는 제품들은 미국 방설 밀리터리 스탠다드 테스트를 통과하여 믿을수 있는 내구성이 있다. 워낙 테스트절차와 승인절차가 까다로워서 대중들이 믿고쓴다. 충전이 1시간에서 길게는 1시간30분. 하지만 최대 10시간이상 쓴다는점을 보면 대단한듯 하다. 대용량 배터리로 어디서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니 더 할 나위없다.



사무용노트북을 예로들면 옛날에는 상상도 못할 쿼드코어를 노트북에 장착하여 8세대 인텔 쿼드코어 프로세서로 더욱 빠르고 완벽해졌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게임용노트북을 찾는듯 하다.



PC인기게임의 2종목인 배틀그라운드와 리그오브레전드는 각 성향이 있지만 사양은 틀리다. 필자도 쓰는 데스크톱 컴퓨터도 최신이거나 엄청 좋지는 않아도 배틀그라운드 저사양으로 안해도 잘 돌아간다.


※ 참고글

[IT인터넷/컴퓨터] - 배틀그라운드 컴퓨터사양 i5-2500 풀옵배그 가즈아~

[IT인터넷/컴퓨터] - 중고 컴퓨터 구입할때 주의할 사항

[IT인터넷/컴퓨터] - 롤 컴퓨터 사양 어느정도 되야 풀옵으로 게임하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