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컴퓨터

컴퓨터에 무선 마우스와 키보드 연결하기

26분전 2018. 3. 5. 00:08
반응형

컴퓨터에 무선 마우스와 키보드 연결하기


무선마우스와 키보드는 어디에 설치하고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따라 더 잘 움직이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무선마우스와 키보드를 연결하기 전에 무선 제품을 작동시키고 더 오래 사용하는 방법부터 정리해보자.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좋은정보라고 생각하신다면 공유하셔도 됩니다.<왼쪽 제일하단위치>


[IT인터넷/컴퓨터] - PC조립단계 알아보기

[IT인터넷/컴퓨터] - 윈도우10 듀얼모니터 화면설정하는 방법

[IT인터넷/프로그램TIP] - 페이스북 페이지 만드는법 매우 간단하네~

 



- 다른 전자 제품과 일정 거리를 유지한다.


다른 전자 제품들과 가능한 한 멀리 떨어뜨린다. PC 모니터나 스피커처럼 별다른 해가 없어 보이지만 아주 미세한 전자파가 흘러나오는 것이 많다. 이런 전자파는 무선 마우스와 키보드의 오동작을 일으키므로 이런 주변 장치와 일정거리를 떨어뜨려 놓는 것이 좋다.


- 신호를 수신받는 리시버는 높은 곳에 둔다.


무선 마우스나 키보드의 신호를 받는 리시버나 낮은데나 벽, 책상 등에 가로막혀 있으면 신호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멋대로 작동할 수 있다. 리시버를 장애물이 없는 높이에 두면 이런 오동작을 줄일 수 있다.


- 밝은 색 패드를 사용한다.


무선 마우스는 밝은 색 패드 위에서 사용한다. 대개 빛을 이용해 작동하는 광마우스는 검정색보다 밝은 색 표면에서 빛 반사가 더잘되고 마우스 각도도 좋아진다. 빛 반사가 잘될수록 전력도 적게 들어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


- 마우스는 거치대에 놓아두자.


마우스 배터리를 모두 충전한 뒤에 그냥 거치대에 꽂아 두자. 마우스 배터리를 완충한 뒤에 거치대에 계속 꽂아 두어도 충전 용량을 넘겨 충전하지 않고 마우스가 절전 모드로 바뀌므로 거치대에 꽂아 두는 것이 좋다.


- 배터리를 확인한다.


마우스나 키보드가 움직이지 않으면 배터리를 확인해 본다. 이유 없이 무선 마우스와 키보드 작동이 멈추면 대부분 신호를 보내지 않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이므로 배터리를 바꾸어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하자.


TIP 손목을 보호하려면 마우스를 장시간 사용하다보면 손목이 아프다. 이럴 때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부드러운 젤 형태로 장시간의 작업에도 손목의 피로도를 최소화 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액세서리를 한번 사용해보도록 하자. 마우스용 손목 받침용 젤 패드를 구입해 사용하면 손목을 보호할 수 있다.


[IT인터넷/컴퓨터] - 녹스 앱플레이어 사용법 모바일게임 컴퓨터로해볼까?

[IT인터넷/컴퓨터] - 인터넷으로 돈벌기가 가능한 시대! 티스토리 운영정리

[IT인터넷/컴퓨터] - 윈도우10 자동로그인 암호해제 설정변경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