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P/IP 프로토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Posted by 26분전
2018. 3. 15. 15:58 IT인터넷/컴퓨터

TCP/IP 프로토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윈도우를 설치하고 나면 기본적으로 인터넷을 하기 위헌 TCP/IP 프로토콜이 설치된다.


TCP/IP 프로토콜이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어야 네트워크에 연결된 컴퓨터끼리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다.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좋은정보라고 생각하신다면 공유하셔도 됩니다.<왼쪽 제일하단위치>


[IT인터넷/컴퓨터] - 멜론 pc버전 설치하는법 매우 간단해

[IT인터넷/프로그램TIP] - 페이스북 근처에 있는 친구 보는방법

[IT인터넷/컴퓨터] - 중고 노트북 고르는방법 주의할 점 알고 구입하자

 



TCP/IP란?


TCP/IP는 인터넷 표준 프로토콜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은 모든 종류의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이용되는 가장 기본적인 프로토콜이다. TCP/IP 설정에서 중요한 과정은 IP 주소를 지정하는 단계이다.


네트워크로 연결된 PC는 패킷을 통해 자료를 주고받는데, 패킷의 앞부분에는 자료를 보내는 컴퓨터와 받을 컴퓨터의 주소가 기록된다. 전 세계 모든 집이 서로 다른 주소를 가지고 있고 전화번호도 각각 다른 것처럼, 네트워크로 연결된 컴퓨터들도 서로 다른 주소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래서 TCP/IP 프로토콜에서 IP주소를 설정하는 작업이 중요하다.


IP주소란?


IP주소는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주소라고 생각하면 된다. 컴퓨터는 전기로 작동되는 기계이므로 0(전기가 들어오지 않은 상태)이나 1(전기가 들어온상태)로 이루어진 2진수 컴퓨터 언어만을 이해한다. 따라서 2진수로 구성된 주소가 필요하다. IP주소는 32비트 길이로 이루어진 숫자로 8비트마다 점을 찍어서 표현한다. 이것을 10진수로 나타내면 네 부분의 숫자 필드 형식으로 표현된다.


홈랜을 구축하려면, 사용자가 직접 컴퓨터마다 IP주소를 지정해 주어야 한다. 바로 TCP/IP 프로토콜 설정 작업은 각 컴퓨터마다 사용할 고유의 IP주소와 서브넷 마스크를 지정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 전용선이 설치된 네트워크 환경이라면, 인터넷 서비스 업체에서 제공하는 IP주소와 게이트웨이, DNS 등을 알아야 한다. 하지만 그냥 홈랜을 연결할 때는 네트워크로 연결된 각각의 컴퓨터에 IP주소만 지정하면 된다. 인터넷 서비스 업체에서 IP주소를 부여받지 않은 랜 환경인 경우에는 공인IP를 사용할 수 없고 사설망으로 미리 비워둔 비공인 IP주소를 사용해야 한다.


[IT인터넷/컴퓨터] - PC조립하는법 노하우 알려줄게~

[IT인터넷/프로그램TIP] - 카카오톡 PC버전 친구추가 하는방법

[IT인터넷/컴퓨터] - 시모스 셋업 바이오스의 역할 알아보기.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