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컴퓨터

PC조립단계 알아보기

26분전 2018. 3. 4. 00:08
반응형

PC조립단계 알아보기


PC를 조립하는 작업은 크게 4단계로 나눌 수 있다. 1단계는 기본 부품 조립과 테스트, 2단계는 주변 장치 조립과 연결, 3단계는 외부 장치의 외부 장치의 연결, 4단계는 바이오스 설정이다.


이번에는 1단계,2단계,3단계를 알아보도록 하자.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좋은정보라고 생각하신다면 공유하셔도 됩니다.<왼쪽 제일하단위치>

 

1단계 : 기본 부품 조립과 테스트


메인보드에 CPU와 램을 설치하고 케이스에 장착한 후 그래픽 카드와 파워 서플라이를 연결한다. 이어서 전원을 넣어 CPU와 램이 잘 동작하는지 테스트 한다. 이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컴퓨터가 동작할 수 있는 최소한의 환경에서 현재 조립한 부품들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하는 작업이다.


1. 메인보드에 CPU 설치하기 -> CPU에 냉각팬, 히트싱크 장착하기 -> 메모리 설치하기 -> 메인보드에 맞는 베젤 선택하기 -> 케이스에 메인보드 장착하기 -> 케이스에 파워 서플라이 장착하기 -> 메인보드에 LED 커넥터 연결하기 -> 그래픽 카드 설치하기 -> 조립이 제대로 되었는지 테스트하기


2단계 : 주변장치 조립과 연결


하드디스크, 플로피디스크 드라이브, CD-롬 드라이브(콤보 드라이브)를 연결한다. 케이스 뚜껑만 덮지 않았을 뿐 실제적인 조립은 이 단계에서 모두 끝난다.


3단계 : 외부 장치 연결하기


마우스와 키보드, USB 장치를 메인보드의 백 패널에 연결한다. 그리고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스피커를 연결한다. 그런 다음 화면을 볼 수 있는 모니터를 연결한다. 이제 컴퓨터의 전원읠 켜고 소프트웨어적인 설정을 하는 일만 남았다.


4단계 : 바이오스 설정


바이오스에 하드디스크 및 메인보드와 관련된 환경을 설정하는 작업이다. 조금은 어렵고 생소한 시모스 셋업은 대부분 기본설정을 그대로 기본 설정을 그대로 적용하면 되고 설정되는 부분도 많다. 여러분이 꼭 설정해야 할 부분은 5가지 내외이다.


[IT인터넷/컴퓨터] - PC조립하는법 노하우 알려줄게~

[IT인터넷/컴퓨터] - 중고 노트북 고르는방법 주의할 점 알고 구입하자

[IT인터넷/컴퓨터] - 윈도우10 듀얼모니터 화면설정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