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및 의사소통/취업준비생TIP

부산호텔취업 바리스타,cs 배워서 특급호텔 갈래?

26분전 2017. 11. 28. 12:29
반응형

부산호텔취업

요즘 호텔리어에 대한 직업전망이 뜨고있다.

바리스타라 하면 일반 커피집을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언제까지 커피집에서 아르바이트만 할 것인가? 이제는 안정적인 직장에서 월급과 보너스 성과급 받으면서 폼나게 살고 싶지않은가? 그것도 특급호텔에서.. 부산호텔취업 알아보는 취준생이라면 좋은 정보가 될 것이다.

 

 

 

 

바리스타

커피 애호가들이 크게 늘어나면서 '바리스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와인의 소믈리에와도 같은 '바리스타'는 커피를 만드는 전문가를 일컫는다. 원래는 이탈리아어로 '바(Bar)'안에 있는 사람 이란 뜻으로 바리스타는 최근 에스프레소 커피가 각광받으면서 유망 직종으로 떠올랐다. 바리스타는 좋은 원두를 선택할 줄 알고, 커피 기계를 제대로 활용할 줄알며 고객의 입맛에 맞게 향이 좋은 커피를 만들어낼 줄 아는 커피 전문가다.

 

 

수행직무

온도나 습도,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노하우 등 커피 맛을 결정하는 변수는 많다. 그러나 이런 것들은 책에 쓰여 있지도 않기 때문에 숙련된 기술과 경험을 토대로 스스로 터득하는 수 밖에 없다. 바리스타는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고, 다양한 종류의 커피를 만들어낼뿐만 아니라 환경에 민감한 커피 원두도 세심하게 살펴야 하고 커피기계도 관리해야 한다. 커피에 관한 전문지식과 서비스 정신은 필수이다.

 

[리더십 및 의사소통/호텔리어] - 호텔 지배인 되기 위한 방법 영화에서만 보던걸 내가!?

[리더십 및 의사소통/취업준비생TIP] - 면접 잘보는법 유형 및 꿀팁 정보를 모르면 익혀야지

[리더십 및 의사소통/취업준비생TIP] - 면접 복장 및 메이크업 나를 뽑아주세요~

 

 

교육 훈련 및 자격

바리스타에게 전공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국내에 들어와 있는 프라우스타, 스타벅스, 커피빈 등 커피전문 업체를 공략하는 것이 우선이다. 입사를 해 커피의 역사와 서비스, 매출분석 및 관리에 대한 이론교육과 실기교육을 거쳐 실습과정까지 마치는 데 짧게는 2주, 길게는 6개월 정도가 걸린다. 실기교육에는 메뉴제조, 기계작동과 응급조치, 로스팅, 원두 변화상태 체크 등이 포함되며 매장에서 직접 이론과 실기에서 배운내용을 실습한다. 교육을 자신의 것으로 소화해내는 노력만큼 고객을 감동시키는 커피맛을 창출하겠다는 생각과 친절한 자세, 청결관리 능력등이 중요하다.

그러나 학문적 접근도 중요하지만 온도나 습도,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노하우 등에 따라 커피맛이 결정되는 변수는 많다. 커피를 좋아하고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는 사람, 기본적으로 사람 대하는 것이 즐거운 사람,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사람이라면 도전해볼 만한 직업이다.

 

 

 

임금현황 및 전망

초봉은 100~120만원 정도다. 경력을 쌓으면 이틀 정도 교육을 해주고 300만원 가량 받는 '커피컨설팅 전문가'로 성장할 수도 있다. 학력,성별에 따른 차이가 없어 도전직종으로 좋다.

호텔에서 근무할때는 초봉이 당연히 100-120만원은 아니다.

부산호텔취업 희망하는자는 우리가 특급호텔로 연계를 해주기 때문에 그이상의 연봉을 받는다.

혹시나 부산에서 특급호텔취업하기를 희망하는자는 언제든지 면접상담 받아도 좋다.

KAKAO TALK - sm777s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