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및 의사소통/취업준비생TIP

호텔 지배인 되기 위한 방법 영화에서만 보던걸 내가!?

26분전 2017. 11. 27. 14:50
반응형

호텔 지배인 뒤기 위한 방법

우리들이 영화, 드라마에서만 보던 호텔지배인의 이미지는 백발의 할머니,할아버지 일 것이다. 실제로도 존재한다. 하지만 지금껏 봤던 이미지와는 다른 지배인의 모습을 설명하려 한다. 호텔에서 30년 일해야? 20년일해야 지배인 달 수 있는것 아니냐? 라는 말이 많다.

 

 

 

호텔의 지배인이 되기 위한 방법중 하나인 전문대학교 이상 학력이 좋고, 호텔 종업원 자격증을 취득하고 5년의 호텔경력이 있으면 지배인2급 자격증을 취득해서 지배인이 되는 길이 열려 있다.

호텔관광전공 4년제 대학을 졸업하면 지배인2급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수 있지만 여기에는 몇 가지 예비 호텔지배인들이 꼭 알고 있어야 할 점이 있다. 호텔 실무가 전혀 없이 단지 한 두달의 호텔실무 경험만으로 2급지배인 자격증을 취득했다 해서 바로 호텔지배인이 될 수 있는것은 아니다. 호텔 지배인은 각 부서나 각종 업무들을 총괄하고 책임져야 하는 만큼 당연히 호텔실무경험이 중요할 수 밖에 없다.

 

 

만약에 호텔관광전공 4년제 대학을 선택하고 졸업 후 바로 2급지배인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 생각을 접는게 좋다. 호텔 지배인은 호텔에서 일어나는 여러가지 일들을 처리하고 고객의 만족을 위해 힘써야 하는 사람이다.

이런 판단력과 상황대처능력은 오랜 호텔실무경험이 있어야 가능한 것이다. 설명한 것과 같이 호텔 지배인이 되기 위한 방법 중에서는 호텔실무 경력과 함께 외국인 고객을 상대하기 위해서는 영어 실력은 물론 일본어 실력이 필요하다.

일본어는 잘 하는데 영어를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문제가 되기도 한다. 영어는 세계 공통적인 언어로서 일본인 고객중에는 비지니스 목적으로 온 분들은 영어로 대화가 가능한 경우가 많다.

 

 

[리더십 및 의사소통/호텔리어] - 호텔에서 자주 쓰이는 생활영어 익혀두기 #듣기편

[리더십 및 의사소통/호텔리어] - 호텔리어 직업의 매력과 비전 알아보기.

 

 

특1급호텔의 경우 전문대학 이상의 학력, 155cm이상의 키, 서비스분야에 적합한 용모등이 필요하다.

특2급 이하의 호텔은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 155cm이상의 키, 서비스 분야의 용모가 필요하다.

호텔의 관리직은 마케팅,홍보,인사 분야는 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이 필요하고 경리는 상업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이 필요하다. 호텔의 프론트는 특급호텔의 경우 영어와 일본어를 기본적으로 구사할 수 있어야 한다. 1급호텔은 기본적인 영어회화 실력이면 충분하다. 영어 이외의 외국어를 구사할 수 있으면 특급호텔의 취업에 다른사람에 비해서 경쟁력이 있어 유리하다. 그러나 영어 이외의 외국어(일본어,중국어 등)는 잘하는데 영어를 못 하는 경우는 특급호텔의 입사가 매우 어렵다. 왜냐하면 특급호텔 중 일본인 관광객이 많이 이용하는 호텔도 있으나 역시 영어가 세계 공용어로 인정되고 있기 때문이다.

 

 

일부 관광관련 전문대학과 4년제 대학에서 신장 155cm 이하의 학생들을 입학시켜서 교육을 시키고 있으나 졸업 후에 관광호텔, 여행사, 항공사로서의 취업에 아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호텔도 서비스분야이기 때문에 서비스 마인드가 제일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하지만 고급스러운 호텔의 이미지와 여성의 용모를 배제하지 않는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155cm 이상의 키에 미달되는 분은 관광관련 학과의 전공을 선택하지 않은 것이 좋을거다.

 

[리더십 및 의사소통/호텔리어] - 외국 호텔숙박 자주 사용하는 호텔용어

[리더십 및 의사소통/취업준비생TIP] - 면접 잘보는법 유형 및 꿀팁 정보를 모르면 익혀야지

 

 

현재까지 수많은 관광관련 학과의 졸업생들이 사회로 배출되었으나 영어실력 부족과 용모에서 경쟁력이 떨어져서 관광분야로 제대로 취업을 못하는 경우가 흔하다. 현재는 호텔전공을 나오지 않아도 호텔을 입사하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에 비전공이라 할지라도 도전해보길 바란다.

정말 하고싶다면 부산,경남,제주 권은 댓글을 남겨주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