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모바일

유용한 어플 다운로드 필수어플은 어떤것들이 있나

26분전 2017. 12. 22. 00:53
반응형

유용한 어플 다운로드 필수어플!

 

스마트폰시대가 되면서 play스토어에는 좋고 유용한 어플들을 많이 나오고 있다. 젊은세대라면 알고있는 기능들이 많지만 연세가 있으시면 스마트폰에 관심이없어서 유용한 어플을 놓치고 있는경우가 있다.

 

간단하게 필자가 유용하게 쓰고있는 어플들을 공유하려한다.

 

유용한 어플 5가지

 

 

원기날씨는 말그대로 날씨를 볼수있는 어플인데 매일같이 일일이 인터넷들어가서 부산날씨 서울날씨 언제 검색해서 언제 확인할 것인가. 간단하게 톡누르기만하면 언제든지 날씨를 볼수 있다.

현재,시간별,주간예보와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를 가장 쉽고 빠르게 앱과 위젯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하다. 필자도 써본 날씨어플중에 가장 유용한 어플 같다.

 

 

 

지식인은 필자가 자주이용한다. 이것저것 재미있는글도 많고 질문이 있을때 굳이 인터넷에 네이버 들어가서 질문안해도 되고 수시로 들락날락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고 유용한 어플이다.

 

 

젊은세대는 대부분이 알고있지만 연세가 있으신분들은 잘모른다. 카카오택시라 해서 어플을 깔고 위치만 지정해놓고 언제든지 호출을 누르면 근처에있는 택시기사님들이 알림을 보고 출발한다. 출발하시게 되면 문자,전화로 확인전화가 오거나 카카오택시에 알림이 뜨게된다. 차종, 차 넘버,기사님 사진 각종정보들이 뜨기때문에 편리하다.

 

 

무엇보다 기사님들이 정식적으로 등록하는것이기 때문에 매우안전하다고 생각한다.

요즘같이 추운날 기다리지말고 안전한 카카오택시로 기사님들을 불러보자.

기사님들도 기름값 아끼고, 손님도 시간아끼고 상부상조.

 

 

요즘들어 광고문자가 많이온다. 아니면 휴대폰번호를 바꿨는데 전에쓰던 사람이 이상한(?)짓을 많이 했는지 문자가 계속온다. 요즘은 카톡시대기이 때문에 가끔씩 문자가오면 반가웠지만 이제는 안봐도 광고문자겠구나 하는마음에 잘 열어 보지도 않는다. 후스콜은 스팸문자를 걸러주고, 차단까지해주니 더이상 이상한 문자에 시달리는 일이 없도록 하자.

 

 

후후는 후스콜과 비슷하지만 스팸전화를 차단해주는 앱이다. 사람들이 스팸전화가와서 그번호를 후후에 등록할 수 있다. 등록된 스팸번호로 전화가 오면 어떠어떠한 곳 이라고 뜨게되니 안심하고 전화를 받을수도, 안받을 수가 있기때문에 스팸전화가 온다면 당장 등록해두자.

 

● 도움될만한 글

[일상다반사/일상] - 저렴한 정수기 문의상담은 조사장님~ 사은품까지 대박

[IT인터넷/모바일] - 핸드폰 전원 안켜질 때 알아두면 좋잖아?

[IT인터넷/모바일] - 핸드폰 무료 벨소리 어플 다운받는 방법

[IT인터넷/모바일] - 핸드폰 벨소리 편집방법 내가 원하는 부분만 골라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