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모바일

삼성페이 카드추가등록 및 사용법

26분전 2018. 1. 6. 01:21
반응형

삼성페이 카드추가등록 및 사용법

 

아무리 생각해도 시대가 빠르게 변하면서 살기 더 좋아진것 같은 느낌이다. 깜빡하고 버스카드나 내 체크카드를 안들고 왔을경우, 또는 지갑이나 현금을 안챙겨왔을 때 정말 곤란한 상황이 많이 온다. 하지만 삼성페이라는 휴대폰에 설치된 카드결제기능으로 한숨 놓고 있다.

 

오늘은 삼성페이 카드추가등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지갑이 왜 필요해? 휴대폰에 다 넣어~

 

삼성페이는 요즘나오는 최신 휴대폰에서 설정해서 사용이 가능하며 아이폰을 제외한 안드로이드 삼성핸드폰은 가능한것으로 알고있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으니 카드추가해서 사용해보도록 하자.

 

 

 

일단 초록색화살표로 표시해둔 삼성페이창을 드래그해서 열면 첫번째 화면처럼 보일 것이다. 만약 카드모양이 나온다면 손가락을 위에서 아래로 밀어주면 카드가 밀리고 위와같은 창이 뜨게된다.

 

 

여기서 빨간색 동그라미로 그려진 카드/계좌를 눌러주고 오른쪽화면처럼 현재 등록된 카드 말고 또다른 카드를 추가하고 싶다면 오른쪽 상단에 추가 버튼을 눌러준다.

 

 

 

눌러주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뜬다. 하나씩 설명을 들어보자.

카드 추가는 말그대로 모바일 삼성페이 에서 사용할 카드를 추가 하는것이다. 비상용으로 카드를 한두개 정도 넣어두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계좌 추가는 체크카드를 안들고 다닐때 굉장히 편리한 용도로 만들어져 있는데, 나의 계좌를 등록해서 ATM기에서 바로 뽑을 수 있도록 만들어져있다.

 

 

모바일카드 추가는 모바일 삼성페이앱에서 바로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만들어져 있다.

삼성 리워즈 카드추가는 삼성페이에 연동된 카드들을 발급받을 수 있는데 여기서 이 카드들로 삼성페이쇼핑을 이용하면 최대 10%까지 포인트 적립을 받을수 있더라.

우리가 이번에 알아볼 자료는 삼성페이 카드추가등록이니 맨위에있는 카드추가를 눌러주자.

 

※ 관련글

[IT인터넷/모바일] - 삼성페이 리워즈 사용법 및 포인트 소멸은 언제될까?

 

 

카드추가를 누르면 네모난 박스에 카드 앞면을 찍는 부분이 나오는데 법률상 그 화면은 캡처하지 못하게 되있어서 찍지는 못했다. 하지만 60세 어르신도 할 수 있을만큼 간단한 작업이니 생략하도록 하겠다.

 

그 카드를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왼쪽창처럼 카드번호, 만료일, 소유자 이름이 뜨게 된다. 그러면 마지막 보안코드 3자리를 입력해 주면 되는데 잘모르는분이 많다. ( 카드 뒷면에 바코드 밑에 서명란 7자리 숫자중 맨뒤 3자리를 말한다.)

 

 

입력이 끝나고 화면을 넘기면 본인인증을 해야한다. 당연히 돈을 관리하는 부분이니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거치는 절차이다. 그래서 자동으로 입력이 되기때문에 귀찮은 것은 없다. 인증요청을 하고 인증번호를 받고 입력 하면 자동으로 추가되기 때문에 바로 사용하면 된다.

 

※ 도움될만한 글

[IT인터넷/모바일] - 핸드폰 전원 안켜질 때 알아두면 좋잖아?

 

[IT인터넷/모바일] - 핸드폰 화면 캡처하는 방법 모바일은 더 간편하게

 

[IT인터넷/모바일] - SKT 데이터 리필쿠폰 사용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