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프로그램TIP

파워포인트 차트만들기 및 차트늘리기

26분전 2018. 7. 11. 10:35
반응형

파워포인트 차트만들기 및 차트늘리기


PPT(파워포인트)를 이용해 pt를 한다거나 중요한 미팅을 할때 결과 및 값을 보여줄 차트는 필수 이다. 그럴때 차트만들기 및 차트항목 늘리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공유버튼은 왼쪽 하단에 위치.

 

※ 관련글

[IT인터넷/프로그램TIP] - 파워포인트(PPT)로 이미지서명 만들기 + 포토샵응용

[IT인터넷/프로그램TIP] -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및 사용법, 파일변환하는법

[IT인터넷/프로그램TIP] -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초보도 PPT 프로그램활용!



PPT 차트는 필! 수!



먼저 파워포인트 버전은 2007이다. 왼쪽 상단에서 삽입버튼을 눌러주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보인다. 그 중 우리가 할 것은 차트만들기 및 차트항목 늘리기라서 '차트'를 눌러준다.



그렇다면 이러한 여러가지 차트모양이 생기게 된다. 그래프가 필요하다면 그래프모양의 꺾은선형을 선택하면 되고, 간편하게 보려면 원형, 그 외에 막대형 여러가지 필요한 모양의 차트들을 선택해주면 될 것이다.



필자는 기본적인 차트로 골랐다. 먼저 차트를 고르게되면 파워포인트 소속으로 된 엑셀창이 하나 뜨게되는데 차트의 들어갈 값들을 정해주는 엑셀 창이니 당황하지 않아도 된다. 위와 같이 항목에 알맞는 이름을 써주고 데이터 값에 알맞는 숫자를 넣어주면 된다.



끝에 모서리를 누르면 차트크기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작다면 크게, 크다면 작게 만들 수 있다.



차트의 항목을 늘리고 싶다면 엑셀창의 값적는란 제일 밑에 파란색으로 삼각형모양으로 진하게 표시되어 있다. 크기조절 하는것 처럼 늘려준다면 항목을 여러개로 만들 수 있다.



항목을 한개 더 만들어봤다. 이런식으로 조절해주거나 항목을 추가해주면 된다.

파워포인트 차트만들기 및 차트늘리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