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펀드공부

소액투자 가능한 펀드투자 10만원도 가능해?

26분전 2018. 11. 23. 15:02
반응형

소액투자 가능한 펀드투자 10만원도 가능해?


어제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소액투자가 가능한 펀드에 대해 알아볼게요.


단돈 10만원이면 주식시장에서 상장된 대부분의 업체에 투자를 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이런일이 가능할까요?


※ 관련글

[재테크] - 재테크의 기초 펀드투자 왜 해야 할까?

[재테크/펀드공부] - 저축과 투자의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최초에 펀드가 생기게 된 기본적인 아이디어는 은행이나 거액의 자산가만 가능했던 전 세계 다양한 기업체에 대한 투자를 적은돈으로도 가능하게 만들려는 의도에서 출발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생각해낸 방법들이 수많은 개인 투자자들의 돈을 모아서 전문가에게 맡기고 이렇게 투자한 기업의 경제적인 성공을 통해 소액의 개인 투자자들에게도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만들자는 것입니다.


이런아이디어는 큰 성공을 거두어 이제는 전 세계적으로 모든 개인 투자자들에게 재산을 증식하는 최고의 투자수단으로 활용되고 있기도 하지요.


2007년 최고의 재테크 수단은 단연 적립식 펀드투자 였는데요. 폭발적인 열풍을 몰아 국민 한 가구당 1펀드는 계좌를 보유하게 만드는데 공헌했으며, 이 추세로 가면 몇년안에 1인당1펀드 시대가 열리지 않을까 싶네요. 적립식 펀드투자는 알게 모르게 우리 나라의 투자문화를 바꾸고 있는 일등공신인 샘이죠.



예전에는 증권회사를 그저 주식투자할 때 주문 내는 곳으로만 알았고 은행은 예금을 하기 위한 기관으로만 인식했던 것이 사실인데요. 요즘에는 펀드투자가 알려지면서 펀드매니저라는 직업들도 생기고 전문적으로 펀드전문가가 되어 투자자들의 돈을 관리하면서 추구하는 투자방식에 분석하여 알맞게 투자해주는 역할이죠.


또한 펀드투자는 일부 돈 많은 부자들이나 하는것으로 여기는 사람이 많은데요. 하지만 적립식 펀드투자를 시작하면 이제 많은 사람들이 펀드에 재미를 붙이게 되고 위험을 감수하면 수익도 크다는 것을 직접 체험하게 되었지요. 실제로 필자도 처음엔 안정적인걸 추구해서 적립식펀드를 재미삼아 했었답니다.


이제는 손실의 가능성이 바로 더 높은 수익에 대한 대가이며, 투자를 하지 않으면 장기적으로 재산을 축적할 수 없다는 것을 서서히 깨닫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2005년 12월부터 시작된 기업연금제도의 확정기여형연금은 적립식 펀드투자와 함께 장기 소액투자의 양대 축으로 자리 잡을것으로 생각되는데요. 2004년부터 시작된 우리나라의 간접투자 열풍은 필연적인 투자 시대의 갬가을 알린 것으로 판단되기도 합니다. 간접투자를 통한 장기투자 문화의 확산이 가져올 가장 큰 변화는 바로 투자자의 직접적인 대상이 되는 간접투자상품 구성 내용을 전 세계 평균과 비교해보면 확연한 차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바퀴의 두 축과 같이 어느 한쪽이 굴러가면 다른 한쪽도 함께 굴러가게 되있죠? 즉 주식형 펀드 규모의 증가는 주식시장의 상승을 이끌며 거꾸로 주식시장의 상승은 주식형 펀드로 자금을 유입시키는 역할을 하면서, 장기적으로 우리나라도 펀드투자가 삶의 일부로 자리 잡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다음은 빠른시간에 1억원 만들기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