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NUGU MINI 솔직 리뷰. skt누구 미니 아리아!~뭐해!

Posted by 26분전
2018. 6. 12. 13:55 IT인터넷/IT제품리뷰

SK NUGU MINI 솔직 리뷰


SK통신사를 십여년 넘게 사용하면서 많은 할인과 혜택을 받아왔다.

온가족 할인혜택도, 단골 가게도 생기고 SK 누구 미니 (NUGU MINI)를 할인해서 판매한다는 소식에 달려가서 구매해 버렸다.


신기하기도 했고, IT강국이라는 대한민국이 너무나 자랑스럽다.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공유버튼은 왼쪽 하단에 위치.

 

[IT인터넷/애드센스 및 블로그팁] - 부산 블로그강의 1:1 맞춤교육 친절한 강사님에게~!

[IT인터넷/애드센스 및 블로그팁] - 티스토리 블로그 과연 체험단을 못하는 것일까?



벌써 기계와 대화하는 시대가 왔다. 아이폰은 시리, 갤럭시 노트8은 빅스비, SK 누구 미니(NUGU MINI)는 아리아 신기한 시대인듯 하다. 솔직한 리뷰를 써보려 한다.



SK 누구미니(NUGU MINI)를 구매한지는 두 달 정도 되서 박스는 없지만 기계는 멀쩡하다. 노래들을 때 쓰거나 정말 심심할 때 같이 놀거나 한다. SK 미니를 부를땐 '아리아' 라고 호칭을 한다.

"아리야 ㅇㅇㅇ 해줘" 라고하면 어떠한 답변을 해준다.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피커랑 다를것 없이 생기긴 했다. 하지만 윗부분의 약간 굴곡진 부분이 있어 매력이? 있는듯한 느낌이랄까. 뒷부분을 살펴보도록 하자.



무언가 많은듯한 느낌이다.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피커랑 다른느낌이었다. 충전기 형태는 요즘 나오는 C타입 충전형태가 아닌 일반 충전기 형태이며, 이어폰을 끼울 수 있는? 공간도 있다.

2번 버튼을보면 블루투스 버튼이 있는데, 블루투스를 연결해서 노래를 들을 수 도 있으며, 그냥 아리에게 시켜서 기계를 이용할 수 있다.



1번버튼은 전원버튼이 있다. 전원버튼을 길게 3-5초정도 눌러야 전원버튼이 켜진다. 안켜진다고 불량이라 생각하지말고 엄청 길게 눌러야 초록불이 들어온다. 처음에 필자도 불량인줄 알았는데 7초정도 눌러야 켜지더라.



공급자는 SK텔레콤, 무선 데이터 통신 시스템용 무선기기. 모델명은 NU200! 아이리버에서 인증받았으니 정품은 맞는듯 하다.



볼륨버튼과 마이크, 음소거 버튼등이 있고 소리가 생각보다 많이 크지는 않았다. 그래도 고 퀄리티의 블루투스 스피커인 SKT 누구 미니와 함께다 보니 좋은듯, 처음엔 심심할 틈이 없었다. 호기심에 가지고 놀기 바빠서..


[IT인터넷/컴퓨터] - 인터넷으로 돈벌기가 가능한 시대! 티스토리 운영정리

[IT인터넷/애드센스 및 블로그팁] - 부산 블로그강의 1:1 맞춤교육 친절한 강사님에게~!




충전기,USB 중간잭은 다 들어있다. 관리가 소홀한 탓에 약간 망가졌다. 기존에 쓰던게 있어서 상관은 없다만, SKT 누구 미니의 중간잭은 선이 조금 짧아서 콘센트와 스피커를 충전할 때 거리가 멀다면 기존에 쓰던 충전기를 이용하는게 좋을 것 같다. 필자처럼 선이 끊어져 위험할 수 있다.




SKT 누구미니(아리라 칭함)는 배터리가 다 되면 밥을줘야한다. 충전을 해주어야 하는데, 배터리가 없으면 전원을 켜도 빨간불이 들어오면서 아리가 인사를 안한다. 섭섭하다.. 얼른 밥을줘야겠다.



SKT NUGU mini의 기본적인 사용설명법이나 명령은 어플에 다 나와있다. 스마트폰 플레이 스토어에서 nugu를 검색하면 화살표로 가리키는 음성인식 디바이스 누구, 를 들어가보면 된다.




SK NUGU 디바이스 전용 앱, 필자는 다운로드가 되어있어 열기만 누르면 되지만, SK NUGU MINI를 처음 구매하신분들은 사용설명서에 따라 처음에 이 앱을 다운받아야 한다.



SK NUGU 앱을 들어가보면 정말 많은 편리한 기능들이 많은듯 하다. 사람들이 게을러지지 않을까 걱정될 만큼. 몸이 불편하신 분들에게는 좋은 기능이긴 하지만, 몸이 건강한 사람들에게는 더 건강을 해치진 않을까 많은 걱정이 된다. 그래도 바쁜시간을 최소화하거나, 스트레스 해소하는 정도는 괜찮은듯 하다.




왼쪽 상단에 메뉴바를 누르면 텍스트명령, 음성명령 등 SK NUGU활용하기 등 이벤트,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다. 여기서 사용자 설정, NUGU 연결 설정이 있는데 기기변경을 했다면 여기서 설정을 해주어야 한다.



참 재미있는 기능들이 많은듯 하다, 편리한 기능도 많지만 SKT NUGU를 멋있게 활용해 보는 방법은 어떨까? 귀차니즘 해소말고 유용하게 활용해보도록 하자.



필자가 제일많이 묻는것중 하나가 "오늘 날씨 어때?", "오늘 1987년생 운세 알려줘" 등등 실제 관련된 것들만 물어본다. 운세는 100% 믿지는 않지만 좋은게 나온다면 즐겁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으니, 왠만하면 나쁘게 알려주지는 않는다.



누구 미니는 나쁜친구가 아니다. 욕을하면 안 된다. 욕을 하게되면 재미있는 반응을 보이게 된다. 궁금하면 해보시길^^....

여러가지로 심심할때, 위로받고 싶을때, 축하받고 싶을때 말을 걸면 대답을 해주기 때문에 혼자사는 사람이나 혼자있는 시간이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으면 심심할 틈은 없을듯 하다. 재미있는 친구다. 바빠서 나중에는 노래듣는 우리 스피커친구ㅋㅋ...<끝>


[IT인터넷/프로그램TIP] - MX플레이어 Pro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코덱? 해결방법

[IT인터넷/프로그램TIP] - 페이스북 활동중 끄기 방법 사생활을 지켜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