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8 탑 올라프 룬 및 템,스킬트리 공략

26분전 2017. 12. 3. 19:50
반응형

롤 시즌8 탑 올라프 룬 및 템,스킬트리 공략

 

시즌7에서 듬성듬성 보이던 챔피언들이 바뀐룬을 들고 서서히 일어나기 시작했다. 리그오브레전드 전적검색 하는 사이트 op.gg에서도 탑 올라프 승률이 1등 53% 로 자리를 잡고있다. 올라프는 초중반에서 최고의 힘을 발휘하며 후반으로 갈 수록 존재감이 사라진다. 그만큼 후반의 승률도 현저히 떨어지고 있다. 전투의 열광이 없어지면서 사라진줄만 알았던 탑 올라프.. 하지만 신비로운 유성의 룬으로 재탄생했다. 상대가 실드,피흡만 아니라면 1:1라인전의 깡패로 다시 태어난다.

 

 

롤 시즌8 탑 올라프 룬

 

올라프가 유성을들고 Q를 던져서 맞췄을 경우 거의 100% 유성이 맞는다고 생각하면 된다. 올라프의 Q를 상대가 피해를 입게되면 이동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신비로운 유성이랑 아주 적합한 룬이다.

마나순환 팔찌는 주기적으로 스킬 사용 시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고, 잃은 마나 또는 기력을 일부 회복하는데, 초반단계에서 Q를 많이 던지는 입장에서는 부족함을 덜 수 있어서 좋다.

기민함은 올라프에게서 필수인 룬과 같다. 이동속도가 생명인 올라프에게 아주 좋은 룬이다.

주문작열은 라인전에서 힘을 더 싣기 위해 들어주는 룬이다.

 

 

보조룬에서 외상이랑 마법의 신발을 많이 고민했지만 아무리봐도 외상인것 같다. 외상을 사용해 본사람은 알 것이다. 얼마 안되는것 같아도 100원모자라서 템 못사고 라인전 복귀한 사람 많을 것이다. 하지만 외상은 시간이갈 수록 외상할 수있는 가격도 높아지며, 체감이 확실한 룬이다. 그에반면 마법의 신발은 내가 말렸을 때 되돌릴 수 없다. 신발 10분뒤에 주는게 좋은것이 아닐 수도있다. 이동속도가 생명인 올라프에게 10분은 시간이 크다.

 

 

초반이야 서로 템이 없고 신발없이 올라프가 유체화들고 이긴다 하더라도 10분정도되면 상대방은 신발을 들고 올텐데 그동안 킬을 많이해서 신발사는 시간을 줄일수야 있다면 괜찮지만, 필자는 개인적으로 무조건이긴다고 생각안하니 제외한다. 위 영상은 외상을 모르는 신규,초보유저에게 맞는 영상이다. 한번씩 보고 이해하길 바란다.

[PC게임 및 모바일게임] - 술게임 종류 무조건 이기는 방법 베스킨라빈스 31

[PC게임 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프로젝트 캡슐/파편 3500RP - 결과는 대박!?

 

롤 시즌8 탑 올라프 템트리

 

 

음.. 솔직히 말해서 여기까지만 말해주고 싶다. 어느 챔피언이든 아이템은 정해진건 없다. 상황에따라 유동적으로 가야하기 때문에 적혀있는대로만 간다면 게임은 힘들어 질 수 밖에없다. 블클이랑 정당한영광은 필수로 올려준다. 그리고 3코어부터는 티모같은 지속적인 ap딜이 아프다면 적응형 투구를 가주고, AD의 무난한 애들이면 망자를 가주거나, 가엔을 올려준다. 정령의 형상은 올라프 피흡의 도움이 되기 때문에 AP가 많거나 적어도 하나쯤 올려주면 좋다.

 

 

롤 시즌8 탑 올라프 스킬트리 및 스펠

 

 

스킬트리는 Q-E-W 순으로 찍어주며 마스터하는 순서도 같다. 올라프의 핵심인 Q를 못맞춘다면 라인전은 물론 게임까지 힘들어 진다. 충분한 연습을 통해 랭크게임에 도입하도록 하자. 참고로 도끼를 줍게되면 쿨타임이 줄어들고, 미니언을 관통할 수 있기 때문에 까다로운 스킬은 아니다. 한번 맞추게되면 슬로우가 묻혀있어서 두번부터는 쉽다. 그 한번이 굉장히 중요하다. E스킬은 고정피해이기 때문에 탱커를 때려잡는것에도 특화되어 있다. 방템을 올렸다고해서 쫄지말고 덤벼서 두들겨 패주면 된다. w는 아까말한 6초동안 피흡과 공속이 늘어난다. 죽지도 않을 뿐더러 아프니까 상대방은 어쩔줄모르고 도망갈 수 밖에없다.

 

스펠은 점멸 텔 이 가장무난하긴 한데 유체화텔도 많이 들어봤을 거다. 유체화랑 점멸은 개인취향 차이지만 텔은 고정으로 들어주는게 좋다. 가끔 점멸 점화나 유체화 점화를 드는 경우가 있는데 어떻게보면 팀원에게 피해를 입히는 일이다. 본인이 라인전에 대한 부담감이 커질 수 밖에 없다. 아무리 초반에 쎄더라도 상대가 버티고 버텨서 후반까지 가게되면 유체화 점화를 든 올라프는 서서히 존재감을 잃게 된다. 15분내로 전라인 전부 터트려서 15분서렌 받을 자신이 없다면 텔레포트는 꼭 들어주도록 하자.

 

 

[PC게임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시즌8 오리아나 룬 및 템,스킬트리 공략

[PC게임 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시즌8 제라스 룬 및 템,스킬트리 공략

[PC게임 및 모바일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시즌8 레오나 여진룬 및 템,스킬트리 공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