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8 티어올리는 법 공개 Best 6 TIP

26분전 2017. 11. 25. 01:10
반응형

어느새 리그오브레전드가 시즌8을 맞이하면서 8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다.

한국에 들어온지는 7년째지만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게임이다.

시즌2부터 하던사람들도 있을테고 얼마 안된 유저들도 있다.

하지만 게임손으로 타고난 사람도 있는 반면 실력은 괜찮은 것 같은데 팀운 때문에 못올라간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티어올리는게 쉽지는 않다. 시즌 5,6 부터 시작했지만 나는 많은 연구를 했다.

게임을 잘하기 위해. 최상위로 가기 위해. 하지만 최상위까지는 못찍어 봤다.

멀고도 먼 길인듯 하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브론즈,실버 유저들이 보고 익혔으면 좋겠다.

 

 

 

1. 챔피언 폭을 넓히자.

 

낮은티어에서 많은 사람들이 챔피언마다 상대법을 모르고 챔피언 스킬 이해도가 부족하기 때문에 라인전은 물론 라인전 주도권까지 빼앗기고 게임까지 지는 경우를 많이 보게된다.

이 경우 게임을 많이해보고, 여러 챔피언들의 어느정도 스킬이해도라던가, 대충 쿨타임정도는 알고있으면 상대방의 움직임을 알 수 있다. 어떤 상황에 대해서 적 챔피언이 이걸 쓰겠구나 라는 느낌이 오게된다.

 

2. 정글 연습을 하자.

 

티어가 올라가기 제일 쉽고, 떨어지기 제일 쉬운것이 정글인 것 같다.

정글하다가 가끔 라인가는 판도 있을 수 있다. 정글 하는 사람은 동선이 비슷하기 때문에 라이너들은 정글연습을 해서 정글의 마음(?)을 읽을 수 있고 적 정글 동선파악에 대해 도움이 된다.

필자도 처음 롤을 시작 했을 때 골드로 마감했다. 하지만 롤챔스나 챌린저 경기들을 보면서 대부분 게임이 정글의 개입에 있어서 게임이 이기고 지는게 많이 갈리는걸 봤다. 그래서 정글을 연습했다.

무슨 정글을 연습할까? 고민하다가 유행하는 챔피언들을 연습하고 바로 실전에 도입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플래티넘은 기본으로 찍는 것 같다.

롤한지 2년조금 넘었지만 무궁무진한 게임이다. 매 판마다 알 수 없는 경기들로 내 호기심을 자극하기 때문에 재미있는 게임이다. 채팅창만 클린하다면.....

 

3. 하고싶은게 아닌 잘하는걸 하자.

 

솔직히 이건 선택형이다.

예를들어 본인은 정말 즐기기를 원한다면 하고싶은 것 하면 된다.

하지만 티어를 올리기 위해서는 승률이 높은 즉, 본인이 잘하는걸 선택해야 한다.

전적검색 사이트를 가보면 본인의 챔피언마다 승률이 나온다. 굳이 멋있어서? 따라해보려고?

리신? 리븐? 야스오? 안하는게 좋다. 손도 많이 타는 챔피언이고, 리신같은 경우는 높은 티어에서도

잘하는사람 아니면 잘 사용안하는 챔프이기도 하다.

간단하면서 캐리력 있는 챔프를 선택해라.

 

4. 와드는 나의 동반자.

 

무슨말이냐. 솔직히 낮은티어에서 서포터빼고 제어와드 구매를 안할 뿐더러 기본 와드설치도 안하는 유저들이 많다. 심지어 서포터도 시야석을 안가는 경우도 봤다. 제어와드 안비싸다 75원이면 산다.

제어와드 살 돈이 아깝다? 는 핑계다. 와드설치를 안하고 적 정글의 동선을 파악하지 못할경우 나에게 갱킹을 왔을 때 살면 다행이지만, 죽으면 300원을 주는셈이다. 그러면 본인에게는 템나오는 시간이 길어 질 뿐이다. 그러므로 75원을 아끼지말고 제어와드는 템창이 남을 때 무조건 한개씩 사주자.

※ 라인을 밀고 있다면 와드는 무조건 심어주는게 좋다.

 

5. 서렌버튼은 하늘나라로.

 

롤은 멘탈게임이다. 낮은구간 유저들은 조금만 가망이 없거나, 라인에서 한 두번 죽는다고해서 욕하면서 싸우기 바쁘다. 당연히 15분, 20분이되면 서렌을 치고 서로 물고뜯고 맛보고 즐긴다. 사람일은 모르는거다.

이런 경험이 있을 거다. 우리팀이 압도적으로 잘 컸고 너무 유리한 상황때 안끝내고 놀면서 던지다가 게임을 역전당했을 때를 생각해보자. 그게 적팀만 그런 운이 있을거란 생각은 하지말자.

넥서스가 부서질 때 까지 게임은 끝난게 아니다. 이악물고 채팅칠 시간에 cs하나라도 챙기면서 아이템 하나라도 뽑는게 중요하다. 팀원에게 멘탈을 무너뜨리는 행동을 할 바엔, 우물에서 핸드폰이나 하자.

 

6. 아이템은 게임흐름에 맞게가자.

 

솔직히 제일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사람들이 게임이 지고 있다면 방템을 많이 올린다. 심지어 딜러들도 존야,가엔,벤시 많이 두른다.

진짜 어쩔수 없는 상황에서는 가야겠지만, 게임을 지고 있는 상황이라면 딜템을 가야한다.

방템을가도 적팀은 이미 너무 커버린 상태이고, 뭘가도 들어오는 데미지 체감은 없다. 그러기 때문에 역전을 노리려면 한대라도 떠 때려야 하고, 치명타가 한번이라도 더 터져야 한다.

게임을 이기고 있다면 계속 딜템 가는것 보다 하나의 변수를 차단해 주는게 좋다. 잘컸다고 신나게 딜템만 가다가 역전의 기회를 맛보게 된다. 그런걸 방지하기 위해 잘컸다면 방템을 한개 둘러주는게 좋다.

게임을 지고있다면 딜템 / 게임을 이기고 있다면 방템

 

 

"아래 사진을 누르면 유튜브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아마 구독하면 티어가 금방 상승 할 것이다."

https://youtu.be/c2NSfcOZ2K0

 

 

 

 

반응형